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김상경 "봉준호 감독과 연락, 화성연쇄살인사건 정말 끝났구나"

[스타뉴스 강민경 기자] 배우 김상경 /사진제공=시네그루(주)키다리이엔티
배우 김상경이 화성연쇄살인사건의 유력 용의자가 특정된 것에 대해 "'살인의 추억'과 영화를 사랑해주고 관심 가져주신 분들이 해낸 일 같다"고 말했다.

김상경은 19일 소속사를 통해 스타뉴스에 "어제(18일) 봉준호 감독님과 메시지를 주고 받았다. '이제 정말 끝났구나!'하는 심정이었다"고 밝혔다.

김상경은 "지난 2003년 '살인의 추억' 개봉 당시 인터뷰에서 어떤 기자분이 '왜 지나간 미제 사건을 굳이 만들었느냐'는 질문에 '기억하는 것 자체가 응징의 시작이요'라고 답했던 기억이 난다"고 회상했다.

그는 "봉준호 감독님도 제가 얘기했던 이 문구를 기억하고 있더라. 이제 응징된거다. 끝난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김상경은 "얼마 전까지도 '살인의 추억'이 케이블 등에서 계속 상영되니 젊은 세대들도 알 정도로 계속 기억하고, 잊지 않게 만들고, 이런 결과를 만든 것 같다. 결국 '살인의 추억'이, 영화를 사랑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신 모든 분들이 해낸 일 같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김상경은 "억울한 피해자 분들과 가족들께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시길 진심으로 빈다"고 전했다.

김상경은 2003년 개봉한 영화 '살인의 추억'에 출연했다. 그는 극중 서울에서 파견된 경찰 서태윤 역을 맡았다. '살인의 추억'은 1986년 9월부터 1991년 4월까지 일어난 화성연쇄살인사건의 범인을 추적하는 형사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앞서 이날 경기남부경찰청은 화성연쇄살인사건을 재수사하는 과정에서 부산의 한 교도소에 수감 중인 50대 무기수 이모씨를 화성연쇄살인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특정했다고 밝혔다.

반기수 화성연쇄살인사건 수사본부장은 브리핑을 통해 "국과수 감정 결과, 현재까지 화성 연쇄살인 가운데 3건의 증거물 검출된 DNA가 용의자와 일치하다는 통보를 받고 수사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제사건 수사팀, 진실검사팀 등 57명으로 수사본부를 꾸렸다"며 "앞으로도 국과수와 협조해 DNA 분석 지속적으로 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화성 연쇄살인사건은 1986년부터 1991년까지 6년간 경기도 화성지역에서 발생한 연쇄살인 사건이다. 10명의 여성 피해자가 5년간 엽기적인 방식으로 살해돼 충격을 준 사상 최악의 미제사건으로 꼽힌다. 범인은 14세 여중생부터 70대 노인까지 여성 노약자만 골라 범행했으며, 성도착적인 방식으로 살해한 한국 최초의 연쇄살인 사건이다.

강민경 기자 light39@mtstarnews.com

▶ 스타뉴스 단독 ▶ 생생 스타 현장
▶ 스타 인기영상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