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살인의 추억' 김상경, 화성연쇄살인사건 범인 붙잡히고 한 말은…

김상경. /사진=장동규 기자

배우 김상경은 화성연쇄살인사건의 유력 용의자가 특정된 것에 대해 “‘살인의 추억’과 영화를 사랑해주고 관심 가져주신 분들이 해낸 일 같다”고 언급했다.

19일 스타뉴스에 따르면 김상경은 소속사를 통해 “전날(18일) 봉준호 감독님과 메시지를 주고 받았다. ‘이제 정말 끝났구나!’하는 심정이었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2003년 '살인의 추억' 개봉 당시 인터뷰에서 어떤 기자분이 '왜 지나간 미제 사건을 굳이 만들었느냐'는 질문에 '기억하는 것 자체가 응징의 시작이요'라고 답했던 기억이 난다”고 회상했다. 이어 “봉준호 감독님도 제가 얘기했던 이 문구를 기억하고 있더라. 이제 응징된 거다. 끝난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덧붙였다.

김상경은 “얼마 전까지도 '살인의 추억'이 케이블 등에서 계속 상영되니 젊은 세대들도 알 정도로 계속 기억하고, 잊지 않게 만들고, 이런 결과를 만든 것 같다. 결국 '살인의 추억'이, 영화를 사랑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신 모든 분들이 해낸 일 같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억울한 피해자 분들과 가족들께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시길 진심으로 빈다”고 전했다.

김상경은 지난 2003년 개봉한 영화 ‘살인의 추억’에서 서울에서 파견된 경찰 서태윤 역을 맡았다. ‘살인의 추억’은 지난 1986년 9월부터 1991년 4월까지 일어난 화성연쇄살인사건의 범인을 추적하는 형사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앞서 지난 18일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 따르면 화성연쇄살인사건의 유력한 용의자 A씨는 지난 1994년 강간과 살인혐의로 무기징역형을 선고 받고 현재 복역 중인 50대 남성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증거물에 나온 DNA가 현재 교도소에 복역 중인 A씨의 것으로 특정하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소영 기자 wjsry21emd@mt.co.kr

▶ 고수들의 재테크 비법 ▶ 박학다식 '이건희칼럼'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