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화성 수사팀에 큰 박수… 왜 ‘장자연’은 안 되나”

입력
기사원문
이재연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공소시효 이유 유야무야 아쉬워”[서울신문]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이 19일 화성 연쇄살인사건 유력 용의자를 경찰이 찾아낸 것과 관련해 ‘장자연 사건’을 언급했다. 강 수석은 페이스북에 “화성 살인사건의 범인을 끝내 잡고야 만 수사팀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며 “공소시효가 소멸했어도 역사적 진실을 밝히고자 애쓴 소명의식과 노력에 대해 국민들이 박수를 보내고 있다”고 썼다. 그러면서 “경찰 발표를 보면서 장자연 사건이 생각난다”며 두 사건을 대비시켰다. 그는 “사회 고위층이 관련됐고, 수사기관의 증거인멸 의혹까지 보였던 장자연 사건이 유야무야된 점은 아쉽기 그지없다”며 “왜 ‘화성’은 되고 ‘장자연’은 안 된단 말인가. 무엇이 문제였나”라고 반문했다.

법무부 산하 검찰과거사위원회는 지난 5월 장자연 사건 관련 ‘검경이 여러 의혹을 부실하게 수사했지만, 핵심인 술접대·성상납 강요는 공소시효 등 사유로 수사권고하기 어렵다”고 최종 발표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네이버에서 서울신문 구독하기 클릭!
세상에 이런 일이…클릭! ▶ [무료만화] 보기

ⓒ 서울신문(www.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정치부, 사회1·2부, 국제부, 정책뉴스부, 산업부를 거쳐 다시 정치부 출입합니다. 사실 너머 진실을 전하겠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