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갑룡 “이춘재 흘려 조국 사태 물타기? 언론에 알음알음 알려져”

입력
수정2019.09.20. 오후 4:48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대구=뉴스1) 민갑룡 경찰청장이 20일 오후 대구 달서구 와룡산 세방골 개구리소년 유골 발견 현장을 찾아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9.9.20/뉴스1
민갑룡 경찰청장은 20일 최악의 미제사건인 ‘화성연쇄살인사건’으로 이른바 ‘조국 사태’를 덮으려는 것 아니냐는 일각의 의심에 대해 “수사 협의단계에서 알음알음 알려지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민 청장은 이날 대구 달서구 와룡산 개구리소년 유해 발굴지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가족에 대한 검찰의 수사와 관련해 물타기 논란이 있다”는 기자의 질문을 받고 이같이 말했다.

민 청장은 “저희가 국과수 감정을 보내서 (용의자 DNA가) 발견된 게 불과 얼마 전”이라며 “어제 경기남부청에서 발표했지만 수사 협의단계다. 그런 과정에서 언론사에 알음알음 알려지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조국 사태 물타기가 아니라) 많은 언론사 기자님들의 입장을 생각해서 (경위에 대해) 알려줄 수밖에 없었다는 점을 이해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서 조 장관 사태가 연일 이슈인 이달 18일, 1980년대 전국을 공포로 몰아넣은 최악의 미제사건 ‘화성연쇄살인사건’의 피해 증거품에서 이춘재의 DNA가 검출됐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에 일각에서는 조 장관 사태를 덮기 위해 경찰이 정보를 흘려 물타기를 시도한 게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bong087@donga.com



▶ 동아일보 단독 뉴스 / 트렌드 뉴스

▶ 네이버 홈에서 [동아일보] 채널 구독하기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