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천연 한방 비누, 미채움오리지널 '오리지널 솝'

입력
수정2011.07.26. 오후 1:55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현아 기자] 최근 아토피성 피부염이나 여드름, 민감성 피부질환과 같은 피부질환이 기승을 부리면서 피부에 자극이 적고 계면활성제와 같은 피부에 좋지 않은 성분을 배제한 천연비누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다양한 피부질환에서 벗어나기 위해 고가의 화장품을 써봤지만 큰 효과를 보지 못했다는 많은 이들이 한방 성분을 통해 피부트러블을 치료했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한방성분이 함유된 천연비누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많은 화장품 브랜드에서 화학성분을 배제한 천연 한방 비누를 출시하고 있지만 오히려 일반 비누보다 자극적이거나 자신의 피부 타입에 딱 맞는 비누를 찾기는 어려웠다. 이에 눈길을 끌고 있는 것이 바로 미채움한의원에서 선보인 브랜드 미채움오리지널의 ‘오리지널솝(original soap)’이다.

미채움오리지널은 한의학에 대한 지식과 그동안 환자들을 치료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채움한의원에서 새롭게 론칭한 한방화장품 브랜드로 미채움오리지널의 ‘오리지널솝(original soap)’은 일반비누와 달리 숙성기간을 거쳐 글리세린을 함유한 천연비누다.

고급오일을 사용하여 비누를 딱하게 만들기 위한 고형제나 방부제를 첨가하지 않았으며, 개개인의 피부타입에 맞게 6가지 피부타입별로 출시되었다.

심한 건성용비누 S-dry

심한 건성용 비누로 보습에 촛점을 맞추었으며, 감마 리놀레이산을 포함한 달맞이꽃 종자유, 사람의 피지와 비슷한 마카다미아넛 오일, 풍부한 영양과 보습의 햄프씨드오일과 슈퍼팻(비누화 되지 않고 남게 되는 오일)용도로 유기농쉐어버터를 함유해 세안 후에도 촉촉함을 오래 유지한다.

미백비누 white

세정력이 강하여 기본적인 각질제거력이 좋으면서도 보습효과의 올리브오일과 항산화 효과가 있는 동백오일과 필수지방산, 토코페롤 미네랄이 풍부한 미강유 아이크림의 원료로도 사용되는 로즈힙오일을 함유했다.

지성용비누 oily

지성용 비누는 피지를 제거 하기 좋은 팜유를 코코넛보다 많은 비중으로 넣어 거품이 조밀하게 나는 특징이 있으며, 산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동백오일과 포도씨유를 넣고 숯을 첨가하여 피지 노폐물제거에 도움이 된다.

여드름용비누 ac

여드름용비누의경우 지성용비누와 비슷한 구성이지만, 천연유기유황을 함유하여 항박테리아 항바이러스 역할을 하도록 디자인 되어 있다.

이 외에도 올리브유 100%로 만들어진 ‘베이비비누-올리브카스틸비누 ato’는 아이들에게도 사용할 수 있도록 라벤더 에센셜오일만 첨가한 제품이다. 또한 보습에 촛점을 맞춘 ‘건성용비누 dry’는 감마 리놀레이산을 포함한 달맞이꽃 종자유, 사람의 피지와 비슷한 마카다미아넛 오일, 풍부한 영양과 보습의 햄프씨드오일과 슈퍼팻(비누화 되지 않고 남게 되는 오일)용도로 유기농쉐어버터를 함유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여름 휴가철, 라식 수술하는 직장인 多

▶ 건성·중성·지성… 타입별 피부 관리법

▶ 가슴, 그리고 나르시즘의 관계

▶ 한방화장품의 한방성분, 믿을 수 있을까?

▶ 연예인 성형의혹, 대중들은 비결이 궁금하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