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레몬의 향을 가진 불로장생의 묘약이 있다. 레몬의 향과 비슷한 허브, 레몬밤은 실시간 검색어에 연일 오르며 인기 건강식품으로 자리잡았다. 레몬밤은 유럽에서 멜리사라 불리며 심신안정의 음식으로 사랑받았다. 레몬밤은 진정의 역할과 박테리아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는 성분 덕분에 병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됐지만 현대시대에는 다이어트의 효과가 입증되면서 레몬밤을 통한 다이어트 방법이 유행하고 있다. 레몬밤의 효능 및 먹는 법, 부작용에 대해 소개하겠다.

레몬밤 효능,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주로 유럽에서 길러진 레몬밤은 심장박동을 안정화시키고 신경을 안정시키고 혈압을 떨어뜨리는 건강식품으로 입증돼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레몬밤의 효능 중에서 중성지방이 합성하는 것을 억제해 내장지방 생성 및 축적을 막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폭넓은 연령층에게 관심받고 있다. 레몬밤 다이어트가 효과적인 이유는 로즈마린산이 있기 때문이다. 로즈마린산은 레몬밤 다이어트에 핵심 역할을 한다. 로즈마린산은 지방세포의 성장을 막고 지방세포가 살 수 없는 환경을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거기다 체지방 크기를 줄여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이다. 이 때문에 체중감량을 원하는 사람들이 레몬밤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레몬밤, 가정에서 키울 수 있다

귀찮게 우리를 괴롭히는 모기의 습격을 레몬밤으로 대비할 수 있다. 레몬밤은 시트로넬랄 성분이 있어 베란다나 현관에 두기 좋다. 레몬밤잎을 비비면 나오는 즙을 바르면 모기의 괴롭힘을 피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또다른 효능은 독성이 있는 곤충에게 물렸을 때 해독을 도우며 우울증, 신경성 두통, 고혈압 등에도 도움을 주고, 노화방지, 피부염 및 생리통 완화에도 좋은 기능을 한다.

레몬밤 다이어트

레몬밤 먹는 방법은 대개 레몬밤 분말을 활용해 레몬밤티로 마신다. 레몬밤 다이어트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성분이 농축된 것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물에 분말가루 한 큰술을 넣으면 된다. 또한, 생 레몬밤을 샐러드나 부재료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 먹을 수도 있다. 샐러드, 디저트 등 다양하게 어울린다. 그러나 레몬밤을 과다섭취할 경우 명현현상, 구토, 복통 등의 부작용 증상을 불러올 수 있고 허브에 속하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두드러기, 간지러움증 등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임신한 상태거나 수유부는 레몬밤이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이 검증된 연구결과가 없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