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POP이슈]"날 것 그대로"…'아이슬란드 간 세끼', 5분 편성에도 반응 폭발적


[헤럴드POP=이미지 기자] '신서유기'의 새로운 외전이 또 통했다.

tvN 예능 프로그램 '신서유기 외전 : 삼시세끼 - 아이슬란드 간 세끼(연출 : 나영석, 신효정)'가 지난 20일 첫 공개됐다.

'신서유기 외전 : 삼시세끼 - 아이슬란드 간 세끼'는 5분 편성이지만, 첫 회의 경우는 특별히 6분 편성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신서유기'에서 아이슬란드 여행권이 당첨된 이수근과 은지원이 아이슬란드로 떠나는 날 공항 만남부터 비행기 탑승까지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신서유기 외전 : 삼시세끼 - 아이슬란드 간 세끼' 1회는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 시청률에서 가구 평균 4.6%, 최고 5%로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에서도 평균 3.5%, 최고 3.7%로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달성했다. (유료플랫폼 전국기준/ 닐슨코리아 제공)

이어 유튜브 채널 나나나를 통해 풀영상이 두 편으로 구성돼 공개된 가운데 본방송에서 보지 못했던 이야기까지 추가로 담겨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무엇보다 '신서유기 외전 : 삼시세끼 - 아이슬란드 간 세끼'는 온라인 콘텐츠로 출발하면서 날 것 그대로의 재미를 자랑한 '신서유기' 특유의 매력을 고스란히 살려 반가움을 안겼다.

신효정 PD는 "비록 방송은 5분으로 짧지만, 방송 다음날 사람들이 다시 찾아보고 웃을 수 있는 방송이 됐으면 좋겠다"며 "일주일에 5분이라도 웃을 수 있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되길 바란다"고 털어놨다. 신효정 PD의 바람대로 시청자들은 편성이 짧아 아쉽지만 단 5분 만에 많이 웃었다며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한편 '신서유기 외전 : 삼시세끼 - 아이슬란드 간 세끼'는 매주 금요일 밤 10시 40분에 5분간 방송되며, 방송 직후 유튜브 채널 나나나를 통해 풀버전이 공개될 예정이다.
popnews@heraldcorp.com

▶ K-POP 한류스타 바로 앞에서 본다 '리얼직캠'[헤럴드팝 네이버TV]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