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오전 8시 태풍경보…내일까지 최대 400㎜ 비 예상

입력
수정2019.09.22. 오전 6:32
기사원문
장영은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그래픽] 태풍 '타파' 예상 경로(오후6시)(서울=연합뉴스) 장성구 기자 = 일요일인 22일은 제17호 태풍 '타파'의 영향권에 들며 전국이 흐리고 많은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은 이날 오전 9시께 서귀포 남남서쪽 약 220km 부근 해상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 오후 9시에는 부산 남쪽 약 40㎞ 부근을 지나 밤사이 동해로 빠져나가겠다
sunggu@yna.co.kr
페이스북 tuney.kr/LeYN1 트위터 @yonhap_graphics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은 제17호 태풍 '타파' 직접 영향권에 들면서 태풍경보가 발효되고 많은 비가 내릴 예정이다.

기상청은 22일 오전 8시를 기해 울산지역에 태풍경보를 발효한다고 발표했다.

울산에는 현재 호우주의보와 강풍주의보가 함께 내려져 있고, 울산 앞바다에는 풍랑경보가 발효돼 있다.

기상청은 시간당 10㎜ 안팎의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고, 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있어 시설물 관리 등에 유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울산은 21일 22.8㎜, 이날 오전 6시 현재까지 50.2㎜의 비가 내려 이틀간 73㎜의 강수량을 기록했다.

북구 매곡지역의 경우 120㎜가 넘는 많은 비가 내렸다.

기상청은 태풍 영향으로 23일 새벽까지 비가 계속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예상 강수량은 100∼350㎜, 많은 곳은 400㎜ 이상이라고 덧붙였다.

기상청 관계자는 "태풍 영향으로 사흘 동안 매우 많은 비가 와 산사태나 저지대 침수, 하천 범람 등 비 피해가 우려되니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young@yna.co.kr

▶확 달라진 연합뉴스 웹을 만나보세요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 ▶뭐 하고 놀까? #흥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