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남부지방 태풍 직접 영향권…강풍·폭우 주의

입력
수정2019.09.22. 오전 7:48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앵커>

17호 태풍 '타파'가 빠르게 북상하면서, 제주도와 남부지방부터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들어갔습니다. 오늘(22일) 밤에는 부산을 스쳐 지날 것으로 보이는데요.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최대 400mm가 넘는 폭우도 예보돼 있어서 대비를 철저히 하셔야겠습니다.

안영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제주도에 빠르게 다가서고 있는 태풍 '타파'의 모습입니다.

시속 133km의 강풍을 동반한 강한 중형 태풍으로 비구름은 이미 한반도 전역을 덮고 있습니다.

태풍 타파는 오늘 오후 제주도 동쪽 해상을 지나, 밤 10시쯤에는 부산을 스쳐 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부산을 지날 때까지도 강한 세력을 유지할 전망입니다.

강풍과 폭우를 몰고 와 영남지방을 강타했던 2016년 태풍 차바, 2018년 태풍 콩레이와 매우 비슷합니다.

태풍이 다가서면서 직접영향권에 들어간 제주도와 남부지방에는 거센 비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제주도와 광주 전남, 부산, 경남남부에는 이미 태풍경보가 내려졌습니다.

이번 태풍의 최대 고비는 오늘 오전부터 내일 새벽까지가 될 전망입니다.

제주도와 남해안, 동해안에는 최대 시속 160km가 넘는 거센 바람도 예상됩니다.

기상청은 최대 10m에 달하는 파도가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을 가능성도 크다면서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습니다. 

안영인 기자(youngin@sbs.co.kr)

▶ [마부작침] 대한민국 음주살인 보고서
▶ [생방송보기] PLAY! 뉴스라이프, SBS 모바일24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