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컴, AI 통번역기 '말랑말랑 지니톡 고!' 출시

기업

by 문성 2019. 6. 17. 14:51

본문

 

한글과컴퓨터는 인공지능(AI) 통번역기 말랑말랑 지니톡 고!’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니톡 고!‘는 인공지능 기반의 휴대용 통번역기로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등 7개 언어를 지원한다. 기기에 부착된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하면 사진 속 텍스트를 번역해주는 이미지 번역(OCR)’ 기능도 탑재돼 있다.

 

이 외에도 발음의 정확도를 평가해주는 말하기 학습‘, 여행지 관련 정보를 제공해주는 여행도우미‘, 핫스팟 공유 등의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한컴은 지난해 6월 중국 대표 인공지능 기업인 아이플라이텍(iFLYTEK)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올해 5월 합작법인 아큐플라이에이아이(Accufly.AI)’를 설립하는 등 합작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협력 1년 만에 공동 기술개발을 통해 지니톡 고!‘를 탄생시켰다.

 

지니톡 고!‘에는 한컴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공동으로 설립한 한컴인터프리가 개발 및 운영해온 한국어 기반 통번역 서비스 지니톡을 탑재했다.

 

한컴과 아이플라이텍은 지니톡 고!‘ 외에도, 회의 내용을 속기해 자동으로 회의록을 작성해주고 외국어 번역도 지원해주는 회의용 솔루션 지니비즈도 다음달 출시 예정이다.

 

지니톡 고!‘ 제품은 롯데닷컴, 지마켓, 옥션, 11번가 등 14개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비롯해 전국 30개 이마트, 전자랜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공항 내 케이북스에서도 제품 체험및 구매가 가능하며, 공항 출입국 시 단기 렌탈이 가능하도록 포켓 와이파이 업체들과의 제휴를 추진 중이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 한컴 홈페이지(www.hanco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