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아스달연대기 17회 줄거리뷰, 청동 나누지않는 장동건-김옥빈과 갈라지다? 부족 말살을 미하제로 시작, 3만 얻은 은섬, 매혼제-비취산 미홀 해족의 사명? 본문

기타/tv

아스달연대기 17회 줄거리뷰, 청동 나누지않는 장동건-김옥빈과 갈라지다? 부족 말살을 미하제로 시작, 3만 얻은 은섬, 매혼제-비취산 미홀 해족의 사명?

ForReal 2019. 9. 21. 22:50
반응형

아스달연대기 17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모모족이 폭포에서 은섬(송중기 분)을 구했죠.


17회에서는, 살아돌아와서 아고족에게 다른 의미가 된 은섬으로 시작했어요. 


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김원석


tvN 아스달 연대기


17회

줄거리 리뷰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 갈마가 풀린 은섬과 모모족 


  은섬을 살리는 모모족. 카리카가 말해요. "그저 풀어진 것 뿐입니다. '갈마'가 " (+ 갈마는 인연같은 것 : 빚 같은거겠죠? ) 카리카는 은섬에게 언제든 모모족에게 오라해요. "세상이 이어져있으니 세상 어디든 나의 고향이라"면서요.


  또 카리카는 은섬에게 아고의 폭포에서 살아난다는건 다른 무엇이 되는거고, 아고족으로 돌아가면 다르게 살거라 알려줍니다.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 아고족의 이나이신기가 되는 은섬


  아고족 타추간이 일부러 연 문인데 잎생은 도망가다가 잡히게 됩니다. 잎생과 설전하던 타추간이 "이나이신기? 그 딴게 어딨어!" 소리칠 때 은섬이 돌아옵니다. "같은 동족끼리 이러고지내는건 아닌거같애. 나쁜 짓이라기보다 멍청한 짓이야."하는 은섬.

  "폭포께서 뱉으셨다! 이나이신기가 돌아오셨다!" 아고족이 모여 은섬을 들어올려요. 




  아고족 족장은 폭포의 심판에서 살아났으니 "우릴 이끄셔야합니다."해요. 은섬이 계속 거부하자, 묘씨족 전사들이 목숨을 바쳐 먼저 노예를 구한다는걸 알리며 타추간이 설득합니다. "니 꿈이 거짓이든 아니든, 넌 무조건 이나이신기야."

  그리고 잎생이 은섬에게 "부하가 필요하다며. 이건 아고족 3만을 부하로삼는 일이야 근데 뭘 망설여? 그 3만의 열망을 받아 안지 못하는 넌 디져"말해주죠.


  붙잡힌 사람들을 구해달란 묘씨아이. 은섬은 아이에게 갑옷을 받아듭니다. '탄야야 널 구하는 길이 좀 달라졌어'


  돌담불을 모모족?과 묘씨들이 습격해 노예들을 구합니다.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 왕이 되려는 타곤, "부족을 없애야합니다"하는 사야


  해족의 필경관에 가는 타곤. "하늘아래 모든 것은 타곤 니르하의 것"하는 미홀. 


  "왕이 되려면 무엇을 해야되는거지?"말하는 타곤. 사야는 답해요. "왕이 되시려면 부족을 없애야합니다. .... 이름이란 묶는것이다. 물길족을 물길족이라 부르지않고 모두 하나의 이름을 갖게하는 겁니다." 또 사야는 "각 부족의 상징이 아닌 똑같은 상징이 있어야합니다." 한편 사야를 견제(?)하는 듯한 태알하. 사야는 왕이라는 건 "다 가지셔야한다" 타곤에게 얘기하죠.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 '미하제의 저주' 소문이 퍼지자, 미하제 없애버리기 시작하는 타곤


  타곤 앞에 선 바토족의 누이 곰파(?) "미야제의 이름으로 널 저주한다! 비명도 지르지 못한채 죽을것이다!" 저주를 퍼붓고 자결하는 바토족 여자.  


  샤하티에게 칼을 맞은 상처로 걷다 쓰러지기도 하는 타곤. 아고족에 대한 붉은 발톱의 전갈이 타곤에게 오지만 타곤이 쓰러져 보지못하죠. 장에 타곤이 신벌 받았다는 소문이 퍼집니다. 


  태알하는 아라문 해슬라가 미하제의 신벌을 받았다고 사람들이 믿는다는걸 말합니다. 그 말에 타곤은 기도하는 사람들 앞에 서서 미하제 동상을 부숩니다. "누가 진짜 신인지 누가 대신전에서 쫓겨나가는 첫번째 신이 될지 보자고!"하면서요. 그리고 대칸에게 미하제의 모든 신당을 태우게 해요.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 '타곤은 나누지않아'에 고민하는 태알하

# 결국 청동도 갖는 왕이 되려하는 타곤


  미홀은 "타곤은 약조를 지키지않을거다. 해족의 명운을 마음에 걸겠느냐? 난 왕을 직접 모시고 겪었어. 타곤은 이미 왕을 이해했어 타곤은 나누지않아. 너뿐만 아니라 그 누구와"하고 태알하에게 말해요. 

  탄야마저 사람에게 기대지않는 모습에 태알하는 미홀의 말을 다시 생각합니다. 이후 타곤이 변한 모습을 보고 태알하는 고민하다 매혼제 만드는 해양우를 데려오라 해요. '타곤에게 남은건 모든건 아낌없이 빼앗는것'이라 결론을 낸 태알하.


  사야는 타곤의 썪은 상처를 직접 도려내죠. 고통을 참는 타곤이고요. 그를 보며 사야는 어떤 신이라해도 이 이그트 타곤을 결코 이길 수 없다 생각합니다. 

  타곤은 일어나서 사야에게 "나의 후계는 너"말해요. 그리고 "다 가져야겠다."는 말에 사야는 미홀을 부릅니다


  태알하는 미홀을 말도없이 부른걸 듣고 따지러갑니다. 타곤은 청동에 대해 알아야했다고 말하고, 그렇다면 태알하는 매혼제로 자신이 아버지 입을 열겠다 해요.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 아버지를 죽이는 태알하 


  미홀이 고문받는 방에 가는 태알하. 모두 내보냅니다.

   "해족을 위해서라면 비취산을 가져왔어야지"하는 마홀. 그 앞에 태알하는 병을 내밀어요. 냄새가 없는 약품. 비취산이에요. "복수할거에요. 그러니 제게 청동의 비밀을 넘기고 떠나세요"하는 태알하. "거치즈망의 손가락. 우릴 멸망시킨 그들의 문양. 해족의 사명"을 말하는 미홀. 부녀는 눈물을 흘립니다.


  타곤이 고문실에 들어옵니다. 미홀이 죽고, 태알하는 매혼제를 만드는 유일한 기술자를 죽이고 "이제 아스달에 매혼제는 없어. 청동의 비밀은 오직 내 머릿속에 있어"합니다. 널 고문하겠다는 타곤에게 "기뻐해. 너의 아이를 가졌어. 내 안에 작은 아라문이 자라고있다고." 속삭이는 태알하. 


+ 예고편에 아스달이 깨진다고 하는 무백. 흑화한 태알하가 되게 무서워보이네요. 또 탄야가 뭔가를 하고? 이나이신기가 된 은섬.


+ 이번 회에는 타곤과 태알하가 갈라졌네요. 부족을 없애버리려는것이 태알하의 이익과 일치하지않는 면때문이겠죠? 오히려 은섬이 동쪽 세력을 끌고 왔을 때 태알하의 청동기술이 은섬과 만나게 되는걸까요? 아님 열손이 새로운 재료의 무기를 개발할지도 모르겠죠? 


+ 태알하 다시 담쌓고 강해지다니ㅋㅋㅋ 흥미 당겼죠. 

 

+  한편 사야는 칼 방울 거울에 대해 궁금해해요.

  돌담불에서 돌아온 연발이 은섬과 같은 사야 얼굴을 보고 놀라죠. 연발은 기토하에게 사야와 은섬이 같은 얼굴이란걸 말하지만 기토하는 그런 말하다 죽는다고 입을 못열게 해요. 그런데 그를 엿듣는 사야


+ 사야는 '초군방 밀솔' 이었군요.ㅋㅋ


+ 타곤 빨개진 눈이ㅜㅜ 진정한 흑화한것같았죠 ㅠㅠ (결국 칼에맞은 상처때문이었지만) 아름답고 찬란한 모든걸 끝났다고 스스로에게 말하는 타곤의 나레이션이 좀 슬프기도 하더라고요ㅠㅠ (아사론 ㅂㄷㅂㄷ)


+ 결국 한 부족의 새로운 신이 된 은섬과 모든걸 갖으려는 타곤은 부딪힐 운명이 되는 것 같았죠. 사야와 탄야 그리고 은섬의 재회가 기대됩니다. 언제 만날 수 있을까요.


+ 사야가 타곤에 맞선다는 전설에 의문인 무백. 또 무백은 타곤이 아사론도 단칼에 베고, 하림도 죽이라한것을 알고 그 이유를 미심쩍어했죠. 이그트인걸 안 이후에야 좀 풀릴까요? 


+  돌담불의 폭동 소식과 "와한족은 생사를 알 수 없습니다."를 듣는 탄야도 있었죠.


+  미홀이 비밀스럽게 청동을 제조할 때 훔쳐보고 싶어하는 열손이 보였죠. 열손이 대충 눈치를 봐서 청동제조해낼것같죠? ㅋㅋ 태알하가 은섬을 돕는게 아니라 열손이 돕게 되지않을까 상상이 되기도 하고요. 


+ 해족은 태알하-미홀의 부족. 해족은 다른 국가(레무스)에 있다가 기술을 갖고 아스대륙으로 왔어요. (쿠키 영상에서 고향인 레무스를 그리워하는 모습이 나왔죠) 레무스는 다른부족에게 멸망당했었는데 누군지 모를 침략한 그들의 문양 ‘거치즈멍의 손가락’(?)모양이라고 그 문야의 부족을 대비하는 것이 해족의 사명이라는 거겠죠? 거치즈망의 손가락은 드라마 초반(4회)에 나왔던 바다 위에 있는 손모양의 바위를 말하는 거라합니다.

4회정리 여기클릭 : https://publicfr.tistory.com/4660


+ 미하제는 사냥의 신. 활, 화살 등. 

+ 비취산은 무색무취의 독약이죠?

+ 매혼제는 모든걸 실토하게 하는 약. 


+ 바토족의 저주한 누이 곰파(?) 역에 배우 이미도 특별출연(??) 


+ ost 하림 - 붉은 꿈, 내일공개된다고 해요. 이번 회 엔딩타이틀에 나온노래죠? ?


+ 내일 시즌1 종영 ㅠㅠ... 종영하지말고 계속해줏...ㅔ...ㅠㅠ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아스달연대기 #아스달연대기 #아스달연대기17화줄거리 #아스달연대기17회리뷰 #드라마 #송중기 #김지원 #장동건 #김옥빈 #아스달연대기파트3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