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늦덕 아미 좀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비공개 조회수 3,627 작성일2018.05.19
늦덕 아미 좀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윗말 그대로 DNA 활동 끝나고 공백 기간에 입덕하게된 늦덕 아미예요.
몇년 전부터 제 주변에는 많은 아미가 있었고, 방탄을 접할 기회도 많았지만 전 아예 아이돌에 관심이 없었고 아이돌에 대한 이상한 고정관념아닌 고정관념까지 있었어요. '방탄소년단'이라는 그룹 이름은 알고있었지만, 어떤 멤버가 있고 어떤 노래를 냈는지도 아예 몰랐었죠. 빌보드도 입덕하고 나서 알았고 초6때 어렴풋 '랩몬스터'(RM) 라는 이름을 듣긴 들었던 것 같아요.
그러다가 제가 중3 무렵 DNA라는 노래가 나왔었고, 우연찮게 그 노래를 들었는데 뭔가 좋아서 가사는 모르지만 한 번씩 흥얼거리고 그랬었거든요.

사실 중3때 저에게 많은 일이 일어났었어요.
친구간에 오해, 가족간에 불화 등등..
밤에 잠도 잘 못자고, 낮 내내 잠에 쩌들어서 다니고..
때문에 저는 혼자 많은 상담소를 찾았고, 다들 우울증인 것 같다고 말씀을 하셨고 용기내어 부모님께 우울증 약 처방하는것에 동의를 해달라(부모님 동의 없으면 우울증 약을 처방받을 수 없대요)고 부탁을 했지만 돌아오는던 비난과 폭력 뿐이였습니다..

그렇게 몇달이 지났어요. 집에서만 우울하던 제가 학교생활에서까지 영향이 가기시작했어요. 학교에서는 다소 밝게 지냈었는제 시간이 지나면서 웃는 방법조차 잊을때가 많더라구요.
그리고 그때는 제가 3번째 자살시도를 하기 바로 직전이였어요. 앞에 2번째는 다 실패했거든요
아파트 옥상에서 떨어지기전에 마지막이다 생각하고 막 울고있는데 이 상황을 모르는 한 친구한테 톡이 와있는거예요. 그 친구또한 아미였는데 제 사정을 제일 잘 아는 친구였고 요즘 많이 힘들어보인다며 진심어린 걱정도 해주던 친구였습니다. 방탄 이야기도 만만치 않게 했었구요. 내용을 보니 '나 이거 오랜만에 듣고 개쳐움'이라면서 방탄노래 중 '둘셋'을 보내주는거예요. DNA 때문이기도 하고 이때까지 들었던 방탄 이야기 때문이기도 하고 그 상황에서 그 동영상을 틀었어요 (가사가 포함되어있는) 옥상에 주져앉아 들었는데..
결국은 울면서 집으로 돌아왔어요. 그 노래에 힘을 얻었거든요. 고작 노래 하나지만 진짜 바로 옆에서 누가 다독여주는 것 같았어요. '하나 둘 셋하면 잊어'라는데 진짜 다 잊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아직도 그렇게 생각해요 방탄이 나 살린거야. 난 방탄덕에 살아난거야 라고. 그 후 바로 입덕을 하게되었고 그 전에는 방탄이 바로 확 뜬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순간 제가 처한 어려움들이 다 우습게 보였어요.
더러운 사회를 비판하는 노래도, 괜찮다며 응원해주는 노래도, 사랑노래도, 다 하나하나 기억에 남고 좋았어요
그래서 제가 하고싶은 말은요

전 방탄에게 자랑스러운 팬이 되고싶어요 근데
덕질을 전혀 할 줄 모르는 전 아무것도 할 수가 없어요.
그저 노래 좋다라며 노래만 듣기에는 받기만 한 제가 너무 미워요. 스밍이라는것을 돌릴 줄도, 앨범 하나를 살 줄도 모르고 아무것도 모르는게 너무 부끄러워요.
어제 방탄이 컴백했는데 당장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어요.

친구들에게 물어보는것도 한 두번이지 걔네들도 여러번 물어오니까 많니 답답해하고 저 또한 눈치보여 이젠 못물어보겠어요.

저 살려주고 힘까지 준 방탄한테 저도 꼭 보답하고싶어요

두서없이 썼는데 긴 글 읽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어렵게 쓴 만큼 성의 있는 댓글 부탁드려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Rock
초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질문에서 질문자님의 진심이 느껴지고, 받은 만큼 보답하고 싶다는 질문자님을 위해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음원 스밍>
일단 멜론이나 네이버뮤직, 지니 등등 음원앱을 다운 받아주세요! 멜론 스밍권이 제일 비싸긴 한데 제일 많이 쓰이고 대중적이긴 해서 멜론을 추천해드려요 :)

멜론을 다운 받으시고 가입하시면 홈 화면 위쪽에 있는 이용권 표시가 보이실 거예요~이용권을 누르셔서 전체이용권으로 들어가시면 무제한 듣기가 있어요! 무제한 중에서 원하시는 이용권 선택하시고 결제하시면 그때부터 멜론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고, 한 음악을 처음부터 끝까지 들으시면 스밍이 되는거에요!

스밍리스트 사진도 올려드릴테니 저 스밍리스트에 있는 사진대로 본인의 재생목록을 만드신 후 처음부터 끝까지 계속 연속해서 틀어주세요!

숨스라고 해서 숨만 쉬며 스밍이라고 하는데 말 그대로 숨스 해주시면 돼요! 주무실때도 소리는 꺼두셔도 좋으니 뭘 하든 노래는 무한 반복 시켜 놓는 거죠! 그러면 계속 스밍이 돌아가요~ 평소에도 중간중간 멈춰지진 않았는 지 확인 수시로 해주시구요!

방탄소년단의 각 앨범마다 평점 5점으로 달아주시구 팬표시 해두시고, 곡마다 하트 눌러주세요~ 음원 다운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뮤비 스밍>

유튜브 공식 빅히트 계정에서 뮤직비디오를 멈추지 않고 뒤로 돌리지 않고 처음부터 끝까지 보시면 조회수가 집계가 돼요! 화질은 720p 이상으로 해주시고, 자동재생으로 틀어놓으시면 계속 스밍이 될 거예요:)

<앨범 사는 방법>

앨범은 온라인, 오프라인 둘 다 구매가 가능해요! 핫트랙스나 알라딘 매장에 직접 가셔서 책 사듯이 앨범 구매 하실 수 있구요! 온라인으로는 알라딘을 추천해드리는데 알라딘 앱을 다운 받으셔서 가입을 하신 후 방탄소년단 치시면 앨범들이 쭉 나와요~ 그 중 이번 앨범인 럽유셀 티어를 누르시고 결제하시면 구매 하시는 거예요!

앨범구매시 주의 하실 점은 전에 나온 다른 앨범들과 절대 같이 사시면 안 돼요! 오히려 차트 집계에 역효과를 주니 전 앨범은 이번 활동이 끝난 후 구매해주세요!

<더 많은 보답하는 법>

저도 방탄소년단으로 인해 위로를 받았고, 행복을 느낄 수 있었고 지금도 그러고 있어요! 힘들 때마다 방탄소년단의 노래를 듣고, 영상을 보고 위로를 받고 행복해져요! 보고만 있어도 행복한 사람들이라는 게 너무 신기하면서도 고맙구요

그런 멤버들에게 할 수 있는 보답은 매우 많아요! 사소한 것부터 차근차근 하시는 게 1,2년씩 쌓이다 보면 덕질에 최적화 된 본인을 보실 수 있을거예요!

1. 트위터 투표

지금 빌보드뮤직어워드 투표가 한창인데, #iVoteBTSBBMAs @BTS_twt 이 두개의 해시가 있는 게시물이라면 모든 알티하세요! 1알티당 투표수 하나로 집계 돼요~ 본인이 게시글을 올리실 때마다 저 해시와 방탄공계태그를 해주셔도 돼요!

진행 중인 해시 투표가 또 있어요! #PremiosMTVMiaw #MTVBRKPOPBTS @BTS_twt 이 해시들도 위 방법과 똑같이 해주시면 돼요!

2. 음악 듣기

가수에게 할 수 있는 최고의 보답은 피 땀 눈물 흘려가며 만든 음악을 자주 들어주는 거예요! 사실 들어준다기 보다는 듣고 싶어서 내가 듣는 게 맞지만 가수의 입장으론 고마울거라고 믿어요:)

3. 콘서트 가기

아무래도 직접적인 응원보다 좋은 건 없겠지요? 직접 콘서트에 가서 응원하면 나도 좋고 가수도 너무 좋을 거에요! 콘서트에 가서 목 터져라 응원합시다♥


많은 방법이 있지만 현실적으로 가능한 것들로만 조금 적어봤어요! 어디서든 응원하고 좋아하는 걸로도 보답이 되겠지만 직접 음악을 듣고 앨범을 사고 콘서트에 간다면 더 좋겠죠><

<질문자님께>

무엇 때문에 질문자님께서 많이 힘드셨는지는 전부 다 헤아릴 수 없지만 버텨주어서 고마워요! 저는 질문자님에 대해 아는 게 아무것도 없지만 응원하고 싶어요:)

힘들 땐 잠깐 쉬어도 돼요! 질문자님께서 쉬실 동안 다른 사람들은 더 앞서 가겠지만 나중에 다른 사람들도 힘든 상황은 꼭 오기 마련이에요. 다른 사람들이 힘들어 쉬어 갈 동안 그때 다시 천천히 걸으면 돼요. 다시 발 맞추면 돼요!

힘든 일은 앞으로도 계속 있을텐데, 그럴때마다 방탄소년단을 통해서라든 친구를 통해서라든 꼭 이겨내셨으면 좋겠어요! 좋은 것만 보고, 행복만 하기에도 모자란 짧은 생이니까요:) 언제나 웃을 일이 많기만을 바라고, 항상 편안하길 바래요! 행복해주세요♥














2018.05.19.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