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1.맨유 바르셀로나 리버풀 첼시
1.맨유 리버풀 챌시는세계적인클럽인가여?
2.맨유 리버풀 첼시중에서 전성기때 어느팀이 더 화려했나요?
3.맨유 리버풀 첼시중 팬보유수는 어느팀이 더많아요?
4.세팀중 무슨팀을 응원하는게 나을까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2
  • 채택률81.8%
  • 마감률81.8%
닉네임sksr****
작성일2018.12.01 조회수 1,098
질문자 채택
2번째 답변
고무찰흙24색
채택답변수 79
고수
프로필 사진

축구 선수, 감독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1.세계적인 클럽 맞습니다.

2. 전성기때는 아무래도 트레블을 거뒀던 맨유가 가장 화려했죠. 또한 역대 최고의 감독 퍼거슨 감독이 부임하던 시절엔 특히 엄청났죠. 21세기 활약만 따져도 엄청난데 20세기때의 커리어는 어마어마합니다.


3. 팬보유수는 잘 모르겠네요... 아무래도 영국같은 나라는 부모가 자녀를 부모가 좋아하는 팀을 응원하게 만들려는 경향이 많아서 대대적인 팀이 유명하겠죠. 뭐 개편전엔 리버풀이 우승을 한적도 많고 맨유는 퍼거슨 맨유가 서있기에.. 우리나라에서는 박지성 선수의 영향 때문에 맨유 팬이 좀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4. 응원이라... 응원을 할려면 일단 첼시 같은 경우는 막 그렇게 현재까지는 큰 불화가 없는 이상 나쁘지 않은 활약을 이어가고 있고 뭐 가끔 가다 감독 교체나 선수 영입으로 대 성공한 팀이 나타나진 않는 이상 대부분 우승을 차지합니다. (레스터 시티의 대반란이나 맨시티에 과르디올라 부임해서 센세이션을 일으키지 않은 이상 우승은 첼시가 다 가져갔습니다.) 물론 퍼거슨 감독 부임때는 맨유가 넘사벽(?) 이라고도  볼 수 있지만 현 맨유 상황이 그렇게 좋지 않고 퍼거슨 감독도 없기에 굳이 맨유, 리버풀, 첼시를 고르라면 첼시가 가장 안정적입니다. 선수진도 깨끗하고 잘합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56%최근답변 2019.11.09.
초수
프로필 사진

1.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문클럽입니다

2. 전성기라고 치면 EPL에서 맨유가 첼시와 리버풀보다 시즌성적이 뛰어났기 때문에 맨유일 것 같습니다(2000년대 중후반~2010년대 초중반)

3. 잘은 모르겠지만 아마도 제 생각엔 맨유 팬이 가장 많을 것 같네요^^

4. 아무 팀이나 개인 취향에 맞는게 좋겠죠 지금 잘 하고 있는 리버풀도 괜찮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