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미국 문화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나라문화 찾아오기 숙제가 있어요!!!

근데 저는 미국 문화를 선택하고요.
미국문화를 알려해요 최대한 빨리 답변을 해주면
감사하겠습니다.

내공 100 걸어요.

내 프로필 이미지
닉네임정보가 없는 사용자
작성일2015.02.09 조회수 37,085
질문자지식인 채택
1번째 답변
ryul****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302
수호신
프로필 사진

전통 예절, 의식 1위, 사회문화 1위, 폭행 1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님의 질문에 답변을 합니다.

 

나라문화 찾아오기 숙제가 있어요!!!

근데 저는 미국 문화를 선택하고요.
미국문화를 알려해요 최대한 빨리 답변을 해주면
감사하겠습니다.

내공 100 걸어요.

 

답변 : 미국 문화에 대하여 아래에 올려드립니다. 문화면 한가지가 아닌 전체적인 문화로써 가지수가 많고 그에 따라 내용이 많습니다.

 

 

미국(United States of America, 美國)에 대()하여

 

미국의 국기

지역아메리카 > 미국
분야사회

미국의 국기인 성조기(Stars and Stripes)는 1776년 7월 4일에 미국이 영국으로부터의 독립을 선언한 후 1777년 6월 14일에 정식으로 제정되었다. 미국 초대 대통령인 조지 워싱턴(George Washington)은 이 국기에 대해 “별은 하늘을, 적색은 모국인 영국을, 적색 바탕을 가로지르는 흰색 줄은 모국 영국으로부터의 독립을 상징한다.”라고 설명하였다. 성조기의 적색 및 흰색의 13개 줄은 독립할 때의 주의 숫자를 상징하고, 50개의 별은 알래스카와 하와이를 포함한 현재 주의 숫자를 상징한다.

1777년 처음 제정할 당시에는 13개의 주를 나타내는 13개의 별과 13개의 줄이 있었는데, 그 이후 주의 숫자가 늘어날 때마다 줄의 수는 그대로 두고 별의 수만 늘려갔다. 성조기는 지금까지 26번 변경되었으며 1950년 하와이가 50번 째 주로 승격되면서 지금과 같은 모습이 되었다.

한편 미국에서는 학교에서 국기에 대한 맹세를 가르치고 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나는 미국의 국기, 그리고 신() 아래 하나의 국가이며, 갈라질 수 없으며, 모든 사람에게 자유와 정의가 함께하도록 해주는 공화국에 대해 충성을 맹세합니다.(I pledge allegiance to the flag of the United States of America and to the Republic for which it stands, one Nation under God, indivisible, with liberty and justice for all.)”

 

 

미국은 북아메리카 대륙의 캐나다와 멕시코 사이에 있는 나라이다. 1607년 영국이 제임스강() 연안에 식민지를 조성한 이후 영국의 식민 상태였다가 1775년 미국독립혁명 후 1776년 독립을 선언하고 1783년 파리조약에서 독립이 승인되었다.

 

위치 : 북아메리카, 북대서양과 북태평양 연안, 캐나다와 멕시코 사이

경위도 : 서경 97° 00', 북위 38° 00'

면적() : 9826675

해안선(km) : 19924

시간대 : UTC-5 to -10 Summer: UTC-4 to -10

수도 : 워싱턴 D.C

종족구성 : 백인(79.96%), 흑인(12.85%), 아시아인(4.43%), 인디언 및 알래스카인(0.97%), 하와이 원주민(0.18%), 다민족(1.61%)

공용어 : 영어

종교 : 개신교(51.3%), 로마가톨릭교(23.9%), 모르몬교(1.7%), 기타 기독교(1.6%), 유대교(1.7%), 불교(0.7%), 이슬람교(0.6%), 기타(18.5%)

건국일 : 1776 7 4

국가원수/국무총리 제 44대 버락 오바마(Barack Hussein Obama)대통령

정체 : 연방공화제

통화 : US 달러(USD, $)

인구() : 313,847,465(2012)

평균수명() : 78.14(2007)

1인당 명목 GDP($) : 49,802(2012)

수출규모($) : 14,970(2011)

수입규모($) : 22,360(2011)

인구밀도(/) : 34(2012)

1인당 구매력평가기준 : GDP(PPP)($) 49,802(2012)

정식명칭은 아메리카합중국(United States of America)이다.

 

본토와 알래스카·하와이로 구성된 연방공화국이다. 남쪽으로 중앙아메리카의 꼭지를 이루는 멕시코와 국경을 마주하고, 북쪽으로 캐나다와 접해 있다. 서쪽으로 태평양, 동쪽으로 대서양에 접해 있고 남동쪽으로는 카리브해()가 있다. 북아메리카 대륙의 온대 주요부를 차지하며, 50개주(state) 1개 수도구(district:컬럼비아구. 약칭 D.C) 외에 해외속령(海外屬領)으로 푸에르토리코·사모아 제도(諸島웨이크섬·괌섬이 있다. 캐롤라인 제도는 1947년부터 1986년까지 UN(United Nations:국제연합)의 신탁통치령으로 미국이 관할하였다.

 

세계에서 러시아, 캐나다에 이어 세번째로 면적이 넓은 나라이며, 본토 면적만으로는 네번째이다. 인구는 약 3 1천만명이 거주하며 다양한 민족이 이주하여 정착한 다민족국가로 세계에서 세번째로 인구가 많은 국가이다. 원주민은 아시아대륙에서 알래스카를 통해서 이주하여 정착한 인디언으로 추정되며 1492년 콜럼버스에 의해 신대륙이 발견된 이후 아메리카 대륙의 존재가 세상에 알려지기 시작했다. 미국은 유럽의 식민지로서 유럽강국의 각축장이 되었으며 이때 유럽에서 전해온 전염병으로 많은 원주민이 사망하기도 하였다. 미국은 영국인에 의해 지배되었다가 1775년에 시작된 영국과의 독립전쟁에서 승리하여 독립된 국가를 이루게 되었다. 이후 동부에서 서부로 영토가 확장되었고 이 과정에서는 많은 인디언들이 정착지를 잃고 죽임을 당하거나 고향을 떠나야만 했다. 하지만 미국은 내분에 휩싸여 남북전쟁이 일어나게 되었고 북부군이 승리하면서 진정한 통일된 국가의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다. 이후 미국은 세계 각지에서 인구유입이 이루어졌고 산업화를 통해 급속한 발전을 가져왔다. 또한 정치적으로는 스페인과 전쟁에서 승리하며 세력의 확장과 영향력을 넓혀나갔다.

 

20세기 들어 두번의 세계대전을 거치면서 미국의 산업은 더욱 발전하게 되었고 세계 최강국으로 등장했다. 사회주의 국가인 구소련과 냉전시대를 거치면서 미국의 영향력은 유럽에도 미치게 되었고 민주주의와 자본주의 체제를 수호하는 최강국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1.미국의 주요산맥과 산, 주요강과 초원, 기후와 날씨

 

미국의 지형구분은 비교적 단순하여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그 하나는 태평양연안의 환태평양 조대에 속하는 새롭고 험준한 습곡지로 세계에서 화활동이 가장 활발한 지역이다. 둘째는 대서양연안에 가까운 애팔래치아 산맥으로 오랫동안 침식이 진전된 고기조대에 속하는 지이다. 셋째는 그 중간에 펼쳐진 광대한 내륙평야로 대부분의 지역이 미시시피강유역에 전개되어 있다. 이들 지형은 모두 남북으로 길게 뻗어 있어 미국 중앙부에서의 동서 횡단면은 자형을 이룬다.

⑴ 해안평야 : 애팔래치아 동쪽 기슭에 위치하며, 북쪽은 코드 곶()에서 남쪽은 플로리다반도를 포함한 멕시코 만안 일대까지 펼쳐진 대규모의 해안평야이다. 오래 된 해성층이 바다를 향하여 완경사를 이룬데다가 신기퇴적물이 두껍게 쌓여 있다. 북부에서는 애팔래치아에서 흘러내리는 하천이 중턱에서 급류를 이루어 그 수력에 의한 동력으로 공업화 초기에 섬유공업을 일으켜 이를 따라 여러개의 도시를 발달시켰다. 해안은 굴곡이 심한 침강해안으로, 델라웨어만, 체서피크만등 만입된 지형이 발달하여 필라델피아, 볼티모어등의 항구도시를 발달시켰다. 이들 항구는 미국과 유럽을 연결하는 결절점으로서 미국의 번영에 공헌하였다. 평야는 남쪽으로 갈수록 넓은 농업지대가 전개되며, 특히 저습한 멕시코만안에서는 벼농사가 발달하였다. 해안에는 장대한 연안사주가, 미시시피강 하구에는 특유한 조족상의 삼각주가 각각 발달하였다.

⑵ 애팔래치아산맥 : 고생대의 암석으로 이루어진 오랜 습곡지이다. 뉴펀들랜드로부터 뉴잉글랜드를 거쳐 앨라배마주중부까지 북동쪽에서 남서쪽으로 뻗어내려 전장 2,600km, 최대 너비 500km에 이른다. 남부에 이를수록 고도가 높아지고 너비도 넓어지며, 미첼(2,037m)이 최고봉이다. 산맥은 띠 모양으로 구분된다. 해안 쪽으로부터 피드몬트 고원·고기 애팔래치아·신기 애팔래치아·애팔래치아(앨러게니)고원이 나란히 네 줄기로 뻗어 있으며, 고기 애팔래치아가 가장 높다. 지는 노년기지이나 옛날부터 동부와 서부의 교통에 장애가 되었으며, 지금도 도로와 철도는 여러 개의 횡곡()과 고개를 넘어 불규칙하게 통하고 있다. 한편 앨러게니고원은 세계 최대의 탄전(역청탄)으로 미국의 공업화에 크게 공헌하였다.

⑶ 로렌시아 순상지 : 캐나다의 동반부를 차지하는 지상 최고의 안정지괴()의 하나로 슈피리어 호의 주변에 펼쳐져 있다. 면적은 작으나 세계 유수의 양질 철광석을 출하는 메사비 철광은 유명하다.

⑷ 중앙평지 : 미국의 중앙부를 차지하는 평원으로 농목업의 중심을 이룬다. 동부 저위 대지·오자크고원·중앙저지·그레이트플레인스의 4구()로 나누어진다. 동부 저위대지는 애팔래치아산맥에서 중앙저지에 이르는 점이지형으로, 오하이오강과 킴벌랜드강으로 둘러싸인 구릉성 대지이다. 이 곳에 매머드 동굴국립공원이 있다. 오자크 고원은 아칸소강과 미주리강사이에 있는 대지로, 애팔래치아산맥의 지맥이며 내륙고지라고도 한다. 중앙저지는 고생대의 거의 수평지층으로 형성된 구조평야()이며 북쪽으로 기울어진 케스타지형을 이룬다. 북부는 제3빙기에 대륙빙하로 뒤덮여 있었기 때문에 많은 빙하호와 빙하가 남겨놓은 구릉지인 퇴석구()를 볼 수 있는데, 오대호는 케스타의 저부와 빙하퇴적물사이에 물이 괴어 형성된 빙하호이다. 남부는 광활한 평지의 삼림과 농경지가 펼쳐진 미국의 곡창지대이다. 그레이트플레인스는 중앙 저지상에 중생대층과 제3기층이 쌓여 넓은 대지상의 평원을 이루고 있다.

⑸ 로키계 : 해발고도4,000m를 넘는 험준한 신기 습곡산맥으로 매우 다양한 지형을 보인다. 몇 줄기의 산맥이 나란히 뻗어 있는 사이에 많은 종곡()과 분지가 형성되어 있다. 와이오밍분지를 경계로 북부 로키와 남부 로키로 나누어지는데 북부 로키에는 유명한 옐로스톤국립공원과 캐나다와의 경계에 있는 글레이셔국립공원등이 있어서 휴양·관광지로서의 개발이 활발하다.

간고지:로키산맥과 해안산맥 사이에 전개된 너비 800km를 넘는 고원지대이다. 콜로라도고원, 그레이트 베이슨(대분지), 컬럼비아고원등으로 나뉘며, 그랜드캐니언국립공원, 데스밸리(Death Valley) 등 건조기후의 특이한 경관을 볼 수 있다.

⑺ 태평양 연안 산맥:간고지 서부의 캐스케이드·시에라네바다산맥및 해안산맥의 두 줄기 산맥과 그 사이에 있는 지구()로 구성되어 있다. 지구는 그레이트밸리라고 부르며, 그 일부인 캘리포니아분지는 관개농업특히 과수재배가 활발하다. 캘리포니아 중앙부 해안산맥의 태평양 연안에는 샌앤드레이어스 대단층이 있어 이따금 지진이 일어난다. 또한 환태평양 화대에 속하는 레이니어, 샤스타, 라센 등의 아름다운 화이 있고, 크레이터레이크국립공원도 있다.

 

기후

미국은 국토가 넓어 지역에 따라 다양한 기후를 나타내지만 강우형태에 따라 비교적 다습한 2개의 해안지대와 동에서 서로 갈수록 습도가 줄어드는 내륙지대로 구분할 수 있다. 애팔래치아 산맥을 따라 남동쪽으로 뻗어 있는 습한 동부지역은 연간수량이 보통 1,000㎜가 넘는다. 중앙 저지대의 대부분은 760~1,000㎜이며, 서쪽에 있는 그레이트플레인스에서는 250~760㎜로 감소한다. 그레이트플레인스는 극도로 건조한 산간분지에 의해 태평양 해안과 분리되며 산간분지의 연간 강수량은 100㎜가 채 안 된다. 극북서 해안지역이나 태평양 북서부는 미국 본토에서 가장 비가 내리는 지역으로 보통 1,780㎜ 이상의 연강수량을 나타낸다. 알래스카와 하와이도 매우 습한 곳으로 알래스카는 1,500~5,100㎜, 하와이는 250㎜ 이하에서 1만 1,200㎜ 이상(와이알레알 산에 해당함)의 강수량을 나타내는 등 차이가 심하다. 미국 전역의 기온은 계절에 따라 변한다. 광활한 북 중앙 평원은 극심한 연교차를 나타내는데, 시카고의 평균기온은 1월의 -3℃에서 7월의 24℃까지 올라가는 데 반해 앨라배마 주의 모빌 시(시카고의 정남쪽에 있고 멕시코 만에 면함)는 1월과 7월의 평균기온이 각각 11℃와 28℃를 나타낸다. 무상 기간은 북쪽으로 갈수록 줄어든다. 멕시코 만 주변지역은 240일 이상이며 캐나다 국경지역의 대부분은 120일 이하이다. 일반적으로 내륙보다는 양쪽 해안지역의 기후가 온화하다.

 

크게 분류하면 미국 본토는 3개의 주요 생물기후학 지대로 나눌 수 있다. 생물기후학 지대란 기후 조건이 비슷해 장년기의 성대성(成帶性) 토양과 잠재적 극상(極相) 식물군(안정된 기온, 토양, 배수의 일반적 조건에서 성장과 번식을 무한으로 계속하는 식물군)이 유사한 환경조건을 갖는 지역이다. 이에 따르면 미국은 동부습윤지대·태평양습윤지대·서부건조지대로 나뉜다. 그밖에 동부습윤지대와 서부건조지대 사이의 경계지역은 매우 넓고 중요하므로 별도의 지역, 즉 건습점이지대를 형성한다. 마지막으로 서부 코르디예라 산계는 주로 지역의 고도와 노출상태에 따라 복잡한 양상을 띠는 기후대를 포함하기 때문에 편의상 '서부산간기후대'로 구분한다. 

 

 

2. 전통가옥 및 의상.

 

미국의 전통가옥
미국은 영국에서 이주해온 이주민에 의해 건설된 나라여서인지 전통의상도 유럽의 의상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특히 여성 의상의 경우 더욱 그러한데, 다만 서부 개척시대를 상징하는 카우보이 복장은 미국의 정신이 잘 드러나 있는 만큼 미국 남성의 전통복장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가죽점퍼와 챙이 넓고 독특한 ‘텐갤런 햇(Tengallon hat)’은 카우보이 복장을 대표하며 동시에 미국의 건국정신을 잘 표현하고 있다.

 

(출처 사이트에 PDF 파일이 있으므로 원문을 보시려면 파일을 받아 주세요)
============================================================================
 
목가적 분위기의 영국 전통 거섶흙집(코브하우스) 입니다.
 
아래 그림은 영국 전통 거섶흙집의 전체 단면도 입니다.
아래 그림은 벽체 상세 그림입니다.
보통 2층집 이상이기 때문에 벽체의 두께는 45Cm~60Cm 입니다.
지붕은 우리나라와 달리 밀집이나 갈대로 올렸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처마가 1m 이상인 것에 비해 45Cm 로 하고 있는 것은 외부벽체에 석회를 발라 발수처리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영국전통가옥을 보면 검은색 지붕에 하얀색 벽을 이루고 있는 것은 바로 석회의 색깔때문입니다.
기초부분은 최근의 거섶흙집의 구조와 다소 다른데 최근의 공법에는 기초하단부의 습기가 벽체로 올라오는 전통구조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요즘에 짓는 거섶흙집에는 기초 하단부에 배수로를 설치해서 습기가 실내로 들어 오는 것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기초부분은 전통구조라는 점만 참고 하세요.

 

미국의 전통의상


인디언 의상 (Native American Cloth)

미국에 영국인들이 도착하기 전에 미국의 원주민은 인디언들이었습니다. (그 캠프 파이어 피워 놓고 춤추면서 곰돌이의 신 이런거 숭배하던 애들..)

이 인디언들이 입던 전통 의상 (왜 그 깃털 달린 모자, 곰 그려진 망토 이런거...)은 어떤 의미로는

미국 전통 의상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미국 여성 전통 의상

 

미국
미국은 영국에서 이주해온 이주민에 의해 건설된 나라여서인지 전통의상도 유럽의 의상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특히 여성 의상의 경우 더욱 그러한데, 다만 서부 개척시대를 상징하는 카우보이 복장은 미국의 정신이 잘 드러나 있는 만큼 미국 남성의 전통복장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가죽점퍼와 챙이 넓고 독특한 ‘텐갤런 햇(Tengallon hat)'은 카우보이 복장을 대표하며 동시에 미국의 건국정신을 잘 표현하고 있다.

미국 남자 전통 의상


미국은 역사가 매우 짧은 나라입니다. 많게따져도 500~600년 안팍이지요.

그래서 그런지 미국에는 전통의상이 없습니다. 미국은 유럽에서 이민자들이 넘어와서

만들어진 나라이기에 전통의상이 있다하여도 거의 유럽옷입니다.

그래도 생각이 난다면 여자는 유럽과 같지만 남자는 '카우보이' 옷이 생각나는군요.

 

 

서부시대에는 이렇듯이 가죽점퍼에 챙이 넓은 모자를 많이쓰고 다녔다고합니다.


 

 

3. 전통 식생활

 

1) 미국의 음식 문화

 

필리 치즈 샌드위치


 


 

빵사이에 소고기와 치즈가 곁들여간 샌드위치라고 하네요!

미국 길거리 음식 베스트 3위안에 드는 음식이니 꽤나 유명한거겠죠? 미국 하면 한번 먹어봐야겠네요!!

 

할랄푸드


 


 

 

밥에다가 소스와 각종 고기, 채소를 넣은 약간 한국에 비빔밥식의 간식이라고 하네요 배고플때 먹으면 재격이라고.... 그런데 양이 너무 많으니 1인1그릇은 노노!!!

 

라면버거


 

한국에서는 한번도 본적이 없는데 미국에서는 길거리 음식으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흠 바삭한 햄버거 맛일듯?

 

 

핫도그


 

핫도그는 다 똑같지만 미국에서 먹는 건 느낌과 분위기 그리고 맛까지 색다르겠죠?

 

오리지널 피자


 

와우.. 비우얼을 약간 조금 그런디 고기패티에 토마토캐찹? 그리고 치즈와 마요네즈를 넣은 것 같네요. 그래도 한번 먹어보고 싶음!

 

빅햄버거


 

역시나 한국과는 클라스가 다른 미국 햄버거! 길거리 음식에 햄버거가 빠지면안되겟죠. 미국에 가면 많은 뉴욕커들이 햄버거를 들고 돌아다니겠죠? 생각만해도 져아..!

 

 

 

캬라멜 빼!

 

Yes!!!

 

 

사과 3개 있으면 이만큼 정도 있으면 되!

 

스텝 # 6

 

토핑 준비해

 

보너스 토핑도!

 

스텝 # 7

 

버터 쓰고...

 

접시에 받아보세요

trust me! 

you will need it!

 

스텝 # 8

 

우유 조금만 넣고....

 

조금 만!

 

부글부글 지글 지글 할때 까지 기다리십시오!

 

음 나이스!

 

스텝 # 9

 

밐스 잘 하세요!

 

스텝 # 10

 

딥!

 

애플 딥 ! 하세요

 

스텝 # 11!

 

토핑 뿌려! :)

 

결국에 맛있는 미국음식  만들을수있습니다!!!

 

잘 하면 나처럼 이렇게 만들수있어요!

 


 

짠짠!

예쓰 아주 예쁘게!

 

너무 잘 만들었죠!!

출처 : http://blog.naver.com/andyway?Redirect=Log&logNo=220081612593

 

 

아래는 주로 미국의 경축일이나 추수감사절에 먹는 음식입니다.

 

 

칠면조 요리

 

 

 


     

햄버그

 

 

 

 

추수 감사절에 먹는 각종과일

 

 

1). 아침식사



미국인들의 아침식사라하고 하면 커다란 접시에 계란,스크램블에그,포테이토 등 푸짐하게 있는 모습이 상상 되는데(흐흐..저만 그런가요?) 실제론 굉장히 간단하다고 해요.
가장 일반적인 것이 커피와 베이글,머핀,도넛츠,토스트,시리얼 등이며 평일에 비해 여유가 있는 주말에는 계란요리나 와플,팬케익 등을 만들어 먹는다고 합니다.



대도시에서 약간 벗어나면, 이런 느낌의 아침식사 전문점이 많답니다.
여기는 오하이오에 시골에 있는 와플 하우스라는 음식점인데요. 앞치마를 입은 아줌마가 주문을 받아요. 정겨운 곳이라는 ㅎㅎㅎ

2). 점심식사
늘 다이어트를 해야한다는 부담감을 갖고 사는 저에겐 점심이 제일 푸짐하게 먹는 끼니라
점심식사시간만을 기다리곤 하는대요. 미국 사람들의 점심 식사는 아주아주 심플합니다.



피넛버터젤리 
미국에서 유치원을 다녔던 사촌동생의 점심 식단표에 이 피넛버터젤리를 보고 "아니, 이 유치원은 애들한테 무슨 점심으로 젤리를 주는거야?" 하고요.. 하하..근데 바로 이 것은 미국인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피넛버터와 딸기쨈을 발라 먹는 샌드위치를 뜻하는 것이었어요. ㅋㅋㅋㅋ

뭐 별거 들어간 건 없지만, 그래도 참 맛나요..ㅎㅎㅎ 피넛버터샌드위치와 감자칩 하나면 충분한 점심 식사로 떼우더군요..(저에겐 한없이 이해할 수 없는..하하)



핫도그
뉴욕이 배경이 되는 영화라면 자주 등장하는 핫도그! 길거리에서도 손쉽게 사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바쁜 비지니스맨들을 위한 안성 맞춤 런치 메뉴라고 합니다.



햄버거
미국에 가장 대표적인 음식이죠! 비만의 원인이라고도 많이 알려져 있지만, 여전히 사랑 받고 있는 음식입니다. (원래 살찌는 음식이 입에 착착 달라붙는다는..-_-)



샌드위치
샌드위치의 천국이라고도 불리우는 미국엔 정말 다양한 종류의 샌드위치가 있는데요.
가장 유명한 것은 BLT (베이컨+상추+토마토) 샌드위치 입니다. 샌드위치와 감자칩이면 점심 끝!

3). 저녁식사


앞에서 설명 해드렸듯이 미국 사람들은 아침과 점심은 최대한 간단하게, 저녁은 하루에 모든 끼니를 보상하듯 푸짐하게 먹는 것이 기본이라고 합니다.

스테이크나 로스트 치킨, 바베큐 립이나 후라이드 치킨과 같이 고칼로리의 음식들이 많구요.
워낙에 양도 많고 맥주나 와인 같은 술 종류도 빠질 수 없다고 하니, 매일매일 이렇게 먹다보면..
아침에 눈뜨기 힘들 것 같습니다..하하

4). 시즌음식


칠면조 요리
11월 넷째주 목요일은 미국의 가장 큰 명절인 추수감사절 (Thanksgiving Day)입니다.
이날은 온가족이 모두 모여 칠면조(Turkey)를 먹는데요. Turkey Day라고 불리울 만큼 많은 소비를 한다고 합니다. 칠면조는 닭에 비해 어마어마한 크기와 속살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제 친구 중에 한명은 힘든 유학 시절, 몸이 너무너무 허해서 닭백숙을 해먹으려고 마트에 갔다가
칠면조를 큰~닭으로 착각하여..한달 내내 칠면조 백숙만 먹었다는 슬픈 전설이..있지요..하하하




바베큐 요리
전원 생활을 즐기는 미국인들에겐 바베큐 요리는 아주 친근한 요리입니다.
주로 패티나 소시지를 구워 햄버거, 핫도그등을 만들어 먹고 스테이크나 립구이, 해산물은 물론
옥수수,아스파라거스 등과 같은 야채도 함께 구워 먹는다고 해요.

5). 음료


미국 하면 떠 오르는 음료들은 코카콜라, 스타벅스 등이 있죠.
이 외에도 상큼한 맛이 일품인 레모네이드, 엄청난 칼로리지만 달콤한 맛이 일품인 쉐이크,
롱아일랜드아이스티, 피나콜라다 등과 같은 다양한 칵테일 등이 있답니다.

6). 디저트


디저트의 천국인 미국은 달콤하다 못해 머리가 띵할 정도로 단 디저트들이 많은데요. 아무때나 생각날 때 먹는 스넥이 아닌 식사 후 입을 즐겁게 해주는 하나의 문화 임으로, 디저트 금식이란 다이어트도 있다고 해요.

대표적인 디저트로는 뉴욕치즈케이크, 사과에 캬라멜을 입힌 캬라멜 애플, 크림치즈가 가득 얹혀진 당근 케이크, 달콤한 애플 파이와 버터 크림 컵케이크 등이 있어요. 
[네이버 지식백과] 미국 [United States of America, 美國] (두산백과)



4. 주요 건축물, 박물관.

 

뉴욕에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자유의 여신상이있고 워싱턴에는 링컨기념관 백악관 국회의사당 등이있지요. 박물관으로는 워싱턴에 스미스소니언박물관 뉴욕엔 MoMA등이있습니다.

 

건축분야

건축분야의 경우, 스칸디나비아에서 전해진 통나무집은 신속하게 보급되어 숲이 우거진 프런티어 지역의 상징적인 주택이 되었다. 연방양식, 그리스 부흥양식, 고딕 복고양식 등 보다 정교한 건축양식이 19세기에 도시와 시골의 건축물에 이용되었다. 도시들이 소위 황금시대(Golden Age)로 접어들면서 마천루가 등장해 미국 사회의 기술적 업적과 자신감을 상징적으로 나타냈다. 윌리엄 러 배런 제니와 루이스 설리번은 시카고 출신의 건축가로, 그러한 건축양식의 선구자들이다. 설리번의 제자인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1869~1959)는 프레리 학파(Prairie School)로 알려진 새로운 건축설계운동을 시작해 20세기초에 미국 전역에 걸쳐 폭넓은 영향을 끼쳤다. 후대의 주요 미국건축가로는 독일 태생의 루트비히 미스 판 데어르 로어, 그의 제자들인 필립 존슨, 로버트 벤투리 등이 있다.

 

웅장한 자연과 풍요한 원자재는 미국의 시각예술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1825~70년에 유행했으며 황야 그 자체를 소재로 삼았던 허드슨 강파(Hudson River School)는 미국 미술에서 일어난 최초의 토착화 운동으로 여겨진다. 아셔 B. 듀랜드가 그 대표적인 화가이다. 도시생활은 에드워드 호퍼 같은 사실주의파나 스튜어트 데이비스 같은 추상파 화가를 막론하고 20세기의 많은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었다. 20세기 중엽 추상표현주의(Abstract Expression_(Pop Art)의 등장으로 쇠퇴했다. 앤디 워홀과 로버트 라우셴버그 등의 팝 아티스트들은 대중문화와 상업에서 자유롭게 소재를 선택했다. 종종 조각의 발전은 회화의 발전과 병행되는 경우가 있는데, 루이즈 니벌슨과 마크 디 주베로의 추상화와 클래스 올덴버그의 팝 아트 조각이 바로 그 예이다. 다양한 양식과 경향과는 대조를 이루는 특이한 예술가들이 주기적으로 등장하는 것이 미국 예술의 현저한 특징 중의 하나이다. 고립상태에서 제작된 그들의 작품들은 국가적 경험에서 발견된 본질적인 것을 표현한다. 19세기의 윈즐로 호머와 20세기의 조지아 오키페 등의 화가들이 그 전형적인 예에 속한다(→ 미술).

 

20세기 전반기 동안 미국의 뛰어난 사진작가들은 대체로 사진술을 순수예술의 하나로 보려고 했고, 순간의 기록물로서 도처의 일반적 장면을 담는 것이 아니라 옛 미술전통에 접목시킴으로써 순수예술화하려고 노력했다. 그렇지만 제2차 세계대전 뒤 일부 천재적인 사진작가들은 대중매체 영상과 미학적 피사체(즉 예술과 사진술) 사이의 간격을 초월할 수 있었으며 단순하고 시사적인 순간을 포착해 완벽하고 영구적인 영상을 만들 수 있었다. 워커 에번스와 로버트 프랑크(전후세대의 많은 예술가들이 그러하듯이 그도 이주민이었음)는 사진술을 전통적인 조형예술처럼 계산되고 고려된 것으로 만들지 않고 카메라의 순간영상에서 개성과 영속성이 있는 것을 찾았다. 미국 여행 기록물로 프랑크가 펴낸 미국인들 The Americans〉(1959)은 이러한 시각으로 만들어낸 걸작이며, 전후시대의 시각표현 분야에서 〈미국인들〉보다 더 많은 영향을 끼친 것은 없었다. 로버트 매플소프, 다이언 아버스, 리처드 애브던과 어빙 펜 등은 거의 반 세기 동안 패션 사진과 인물사진을 주도했는데 박물관과 잡지 사이, 즉 예술성있는 초상화와 저급한 상업사진 사이를 넘나든 사진작가였다. 이들 사진작가들은 모두 영광과 침체, 상업적 작품과 독창적인 작품 사이를 오가면서, 미국 예술가들이 직면한 경제적 곤경과 내재하고 있는 잠재적 능력의 전형을 보여주게 되었다.

 

역사를 통틀어 미국은 일단의 뛰어난 작가들을 배출했다. 코튼 매더와 조내선 에드워즈의 설교집에서부터 벤저민 프랭클린과 토머스 제퍼슨의 불후의 저작에 이르기까지 식민지시대와 건국 초기시대가 미국 문학 속에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다. 19세기 문학은 너새니얼 호손, 허먼 멜빌, 에밀리 디킨슨, 에드거 앨런 포, 월트 휘트먼, 마크 트웨인, 헨리 제임스 등과 같은 작가들로 대변되었다. 20세기에는 어니스트 헤밍웨이, 윌리엄 포크너, 존 스타인벡, H. L. 멘켄, F. 스콧 피츠제럴드, 노먼 메일러, 솔 벨로, 존 업다이크 등의 작가들이 이름을 떨쳤다. 희곡 작가로는 유진 오닐, 테네시 윌리엄스, 시인으로는 에즈라 파운드, T. S. 엘리엇, 로버트 프로스트 등이 두각을 나타냈다.

 

흑인 문학으로는 랠프 엘리슨의 〈투명인간 Invisible Man〉(1952)이 20세기 미국 소설 가운데 불후의 명작으로 남았다. 보다 최근에는 여성운동이 정치적인 성격을 띠게 되면서 토니 모리슨, 앤 타일러, 루이즈 에드리히 등의 작품이 애독되었으며 여성소설의 급속한 팽창을 경험했다(→ 미국문학).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고 국제적으로도 영향력이 큰 예술 분야는 영화였다. 하워드 헉스, 조지 쿠커, 오손 웰스, 프랭크 캐프라, 존 포드, 존 휴스턴 등과 같은 미국의 영화제작자들은 영화예술로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할리우드 영화에 대한 유럽의 학구적 관심은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 마틴 스코시즈, 로버트 앨트먼 등 차세대 미국 영화제작자들을 고무시켜 사실적 표현의 수단으로 상업적 영화가 갖고 있는 잠재력을 개발하도록 했다. 또 20세기에 미국에서 발명된 텔레비전도 때로 영화예술 수준으로 고양되기도 했지만 주로 대중오락과 정보전달의 매체로 머물러 있다(→ 영화).

 

미국은 독특한 형태의 대중음악을 발전시켰다. 재즈·블루스·컨트리앤드웨스턴·로큰롤 등의 각 음악형태는 미국 생활을 통해 갖게 되는 공통의 리듬과 관심사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가장 인기있는 연주자들로는 재즈의 듀크 엘링턴, 블루스의 앨버트 킹, 컨트리앤드웨스턴의 행크 윌리엄스, 로큰롤의 엘비스 프레슬리 등을 꼽을 수 있다. 대중문화에 기여한 미국의 또다른 분야는 스테이지 뮤지컬(stage musical)이다. 극예술과 노래를 혼합한 형태인 뮤지컬은 제롬 컨, 오스카 해머스타인 2세, 리처드 로저스, 조지 거슈윈, 레너드 번스타인, 스티븐 손드하임 등의 작곡가 및 서정시인들의 작품에서 최고의 수준에 도달했다. 또한 현대의 고전음악분야에서는 찰스 아이브스, 존 케이지, 엘리엇 카터와 같은 유명한 작곡가들을 배출했다. 뉴욕 필하모닉, 시카고 심포니오케스트라, 보스턴 심포니오케스트라 등은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관현악단이다(→ 음악).

 

고전무용은 20세기 중엽 이후까지 미미한 상태로 남아 있었다. 뛰어난 미국의 무용가였던 이사도라 덩컨은 금세기의 전환기를 전후한 시기에, 고전무용이 강렬하고 즉흥적인 개성의 표현으로 변형되는 과정에서, 위대한 역할을 수행했다. 그러나 덩컨은 생애와 무용가로서의 생애 대부분을 유럽에서 보냈다. 때문에 그녀의 영향은 실제적 이론으로보다는 정신적인 자극제로 남아 있다. 1920년대 동안 루스 세인트 데니스와 테드 숀이 미국의 무용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그러나 덩컨이 창조했던 현대무용 전통이 최초로 그리고 가장 영향있는 완성도를 발휘한 것은 안무가인 마사 그레이엄의 작품에서였다. 한 세기를 풍미했던 그레이엄의 작품들이 형식에 있어 엄격하고 기본에 치우친 면을 그대로 지녔던 반면, 그녀의 가장 유명한 제자이자 후계자인 폴 테일러와 트윌라 타프의 작품은 일상생활의 온갖 소란스런 동작을 예술의 수준까지 끌어올렸다.

 

미국 흑인 역사 박물관

미국 흑인 역사 박물관은 미국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에 있는 박물관이다. 흑인의 역사에 관한 자료를 주로 전시한다. 박물관이 처음 세워진 것은 1963년이다. 박물관이 세워진 1960년대는 마틴 루터 킹, 말콤 X 등 흑인 운동가들이 활발하게 활동하던 시기로 미국의 흑백 갈등이 최고조에 올랐던 때였다. 미국 흑인 역사 박물관은 이 같은 사회적 갈등 속에서 흑인의 역사를 보존하고 권리를 신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 박물관은 특히 보스턴과 낸터컷 카운티 두 곳에 있는 유서 깊은 흑인 사적지를 관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낸터컷 카운티에서 19세기 흑인들이 지은 유일한 공공 건축물 ‘아프리칸 미팅 하우스(African Meeting House, Nantucket)'와 보스턴의 '아비엘 스미스 스쿨(Abiel Smith School)' 등이 박물관이 관리하고 있는 주요 유적지다. 이외에 노예시대 역사와 흑인 인권 운동가들의 생애에 관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5. 주요관광지.

 

미국에 있는 주요 관광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나이아가라 폭포(Niagara Falls)

 

5대호 중에서 이리호(湖)와 온타리오호로 통하는 나이아가라강에 있다. 폭포는 하중도(河中島)인 고트섬(미국령) 때문에 크게 두 줄기로 갈린다. 고트섬과 캐나다의 온타리오주와의 사이에 있는 폭포는 호스슈(말발굽) 폭포, 또는 캐나다 폭포라고도 하며 높이 48m, 너비 900m에 이르는 것으로, 중앙을 국경선이 통과하고 있다. 고트섬 북동쪽의 미국 폭포는 높이 51m, 너비 320m에 이른다. 나이아가라 강물의 94%는 호스슈 폭포로 흘러내린다.


 

그랜드캐니언 국립공원

- 미국 애리조나주(州) 북부에 있으며 20억 년 전에 생성된 것으로 추정된다.

미국의 국립공원 중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웅장하고 신비로운 거대한 협곡으로 경관이 빼어나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이다.


 

브라이스캐니언국립공원

- 미국 유타주. 각양각색의 바위기등(hoodoo).
브라이스캐니언은 수만개의 섬세한 첨탑을 가진 여러 개의 반원형 극장의 집단과 같은 모습이다.

 

라스베이거스(Las Vegas)

 

관광과 도박의 도시로 네바다주 최대의 도시이다. 1700년대 초에 에스파냐인(人)들이 부근 지역을 발견하였고, 1855년경에 모르몬교(敎) 지도자 브리검 영(Brigham Young)이 파견한 30여 명의 교도들이 요새를 지었으나 1857년에 인디언들이 파괴하였다. 1864년에는 미군이 베이커요새를 세웠다. 에스파냐어(語)로 ''초원''이라는 뜻의 지명은 라스베이거스계곡을 처음으로 발견한 에스파냐인들이 지은 것이다.


 

시월드 샌디에이고(Sea World San Diego)

 

캘리포니아에서도 매우 유명한 테마공원으로 관광객으로 항상 붐비는 곳이다. 1964년 3월 21일에 개장하였다. 이곳에 설치된 높이 98m의 스카이 타워에 오르면 샌디에이고항(港)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이곳의 가장 큰 자랑거리는 범고래쇼로 매우 인기가 있다. 그 외에도 수족관에서 사육되고 있는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관찰할 수 있다

 

 

샌디에이고 동물원(San Diego Zoo)

 

샌디에이고 동물원(San Diego Zoo)은 세계 최대의 동물원으로 평가받고 있는 대규모의 동물원이다. 50ha의 부지에 1600종 4,000마리 이상의 동물이 사육되고 있다. 키위, 오카피, 코알라, 팬더 등 진귀한 동물이 많기로 유명하다.

 

샌디에이고 항공우주박물관(San Diego Aerospace Museum)

 

샌디에이고는 전통적으로 항공산업에 관심이 높은 지역이었다. 세계 최초로 대서양을 횡단한 린드버그의 ''스피릿 오브 세인트루이스호(號)''가 이곳에서 제작되었다. 박물관의 중앙 로비에는 린드버그를 기념하는 특별 전시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 그의 비행에 관련된 풍부한 자료가 소개되고 있다

 

미션베이공원(Mission Bay Park)

 

면적은 약 18.6㎢이다. 태평양에 면한 다양한 지형의 모래벌판을 자연 상태 그대로 이용한 대규모의 해양 공원이다. 지형적으로 바람이 불어도 파도가 일지 않으므로 수상스키, 낚시, 해수욕을 즐기기에 적당해서 인기가 높다

 

티후아나(Tijuana)

샌디에이고에서 5번도로를 따라 27km 정도 남하하면 멕시코와 이어지는 국경 초소가 보이는데 이 초소를 지나면 멕시코의 국경도시인 티후아나가 나타난다. 티후아나의 중심거리는 레볼루시온 거리로서 길가에는 멕시코의 토산품과 전통음식을 파는 상점들이 빼곡히 늘어서 있다.

 

레고랜드(Legoland)

 

1999년에 개장하였다. 특히 3∼12세의 어린이와 그 가족을 위한 놀이와 교육을 겸한 시설로 설계·건설된 테마파크이다. 완구제조회사로서는 전세계 상위 10위권 안에 드는 유일한 유럽계 기업인 덴마크의 레고사(社)가 운영하고 있다. 애너하임에 있는 디즈닐랜드에서 차로 1시간, 샌디에이고의 시월드에서 1시간 반 걸리는 곳에 자리잡고 있다

레고사는 1968년 본사가 있는 덴마크의 빌운트에서 처음 개장한 ‘레고랜드 빌운트’를 비롯하여 1996년 영국 런던 교외에 개설한 ‘레고랜드 윈저’와 이 ‘레고랜드 캘리포니아’ 등 전세계 세 곳에서 레고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레고랜드 윈저는 건전하고 수준높은 교육 효과를 인정받아 영국정부로부터 최고 훈장을 수상하였다.

 

라졸라 해변(La Jolla Beach)

 

태평양이 내려다보이는 언덕 위에 위치한다. 일년 내내 온화한 날씨와 아름다운 해안선 등의 조건 때문에 미국 서해안에서 가장 각광받는 주거 지역이다. 캘리포니아대학 샌디에이고 캠퍼스, 라졸라 미술관이 있으며, 다운타운에는 특히 미술관과 화랑이 많이 들어 서 있다. 또한 세계 최대 크기를 자랑하는 200인치 천체망원경이 있는 팔로마천문대도 이곳에 있다.

 

독립 기념관

1776년 7월4일 토마스 제퍼슨이 독립선언서를 발표한 곳으로, 펜실베니아 주 필라델피아에 있습니다. 세계 최초의 자유 민주주의 정부의 첫발을 의미하는 곳으로 연방 헌법도 이곳에서 통과되었으며, 아메리카 합중국의 탄생지로서의 역할을 한 건물입니다.

 

올림픽 국립공원

시애틀 서쪽에 있는 국립공원으로 산, 호수, 바다, 온천, 빙하 등 다양한 지형이 함께 있습니다. 미국50개의 국립고우언 중 가장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미국에서 가장 비가 많이 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옐로우 스톤 국립공원

미국 최대이자 최고높이의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1만 개가 넘는 온천과 간헐천, 천연가스나 뜨거운 물이 분출되어 형성된 이화산 등이 있습니다.

  

 

미국소개

미국은 광활한 면적과 다양한 기후그리고 많은 인종으로 구성된 나라입니다 천연자원과 자연환경이 양호하며 비옥한 토지로 농사또한 우리가  상상할수없을만큼  잘되고수확도  많습니다.

 

. 면적: 9,826,630sqkm

2. 인구: 301,268,500

3. 가구: 105,480,101 가구

4. 50개주와 14개 해외연방 으로 구성 (괌 미드웨이등)

5. 사막: Chihuahua 140,000 sq mile (한반도4)

6. 큰강: 미시시피강 (2308 마일)

7. 큰산: 맥킨리 봉 20,320 피트

8. 호수: 5대호 슈페리어 휴런 미시간 에리히 온타리오

9. 미국 7개 지역대와 생활권역으로 구분되어 있음

 

New England State

뉴잉그랜드

Connecticut, Maine, Massachusetts, New Hampshire, Rhode Island, Vermont (6)

 

Middle Atlantic States

중부대서양지구

New Jersey, New York, Pennsylvania (3)

 

Southern States

남부지역

Alabama, Arkansas, Delaware, Florida, Georgia, Kentucky, Louisiana, Maryland, Mississippi, North Carolina, South Carolina, Tennessee, Virginia, West Virginia (14)

 

Midwestern States

중서부지역

Illinois, Indiana, Iowa, Kansas, Michigan, Minnesota, Missouri, Nebraska, North Dakota,Ohio, South Dakota, Wisconsin (12)

Rocky Mountain States

록키산맥지구

Colorado, Idaho, Montana, Nevada, Utah, Wyoming (6)

Southwestern States

남서부지구

Arizona, New Mexico, Oklahoma, Texas (4)

 

Pacific Coast States

태평양연안지구

Alaska, California, Hawaii, Oregon, Washington (5)

 

 

10.수도는 WASHINGTON DC (District of Columbia)

11.산업은 철강 항공 석유 전자통신 우주항공 화학 분야 세계선두 곡물 과일 산림산업 어업 의학

12.뉴욕메트로 폴리턴 박물관 세계 최고 최대이지만 20세기 초 경제력을 뒤바침한 구매 한 작품들

13.행정: 미국은 행정 중심이 County ()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플로리다 잭슨빌시는 면적이   우리나라 경상남도보다 넓습니다 이런 광할한 도시에 행정기구는 시청 하나 밖에 없습니다 구청 이나 동사무소 읍 면동 같은것은 없음.미국시민은 평생가도 주민등록이나 인감같은것 모르고 살아가고 있고 그런것이 원천적으로 없습니다 단지 운전 면허증 하나면 되고 본인 직접 싸인 하나 하므로써 모든것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14. 정치:직접선거와 간접선거를 혼용한 방식으로 대통령을 선출하고 4년하고 1회에한해 연임이 가능합니다 모든 선출직은 8년밖에 할수 없습니다 국회의원은 계속연임이 가능합니다

      15.국기의 특징은 별은 50개주를 상징하며 색깔은 자유 정의 평화를 나타내는것입니다

  16.수도의 특징은 미국은 의회중심의 나라라는 것을 표방하기위해 국회의사당이 도시중심에서 좌우로 정부건물과 기념관이 퍼져있습니다. 그래서 의사당이 있는곳 을로마제국에서 사용하던 명칭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Capitol Hill  (로마시대신에게 주문하던 언덕  이름)  미 상원의원도 로마 원로원처럼 Senator 라고합니다

     17.유명명소: 자유의여신상 큰바위얼굴 (러쉬모아) 그랜드캐넌 나이아가라 폭포

     18.미국에서 문화재라는말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역사가 짧아서

     19.유명한식품은 미국은 고유의 음식이 없습니다 전부 각기다른나라에서 이민을 왔기때문에 굳이 든다면 햄버거    

      서브웨이 타코벨에서 파는 랲  칠면조 고기 뭐 이런것입니다.

     20.유명작품: 구겐하임미술관에보면 좋은작품들이 있습니다 미국현대작가인 잭슨폴락의 작품들이 유명하며래리커크랜드의 civil rights garden  Capitalism/ vox populi/vita mensa등이 유명합니다.

 

 

6. 국경일,기념일.

 

미국의 명절


1월1일 : 신년
2월 14일 : 발렌타인데이
2월 3째주 월요일 : 워싱턴기념일
3월/4월 : 부활절
5월2재쭈 일요일 : 어머니의 날
5월 마지막주 월요일 : 현충일
7월4일 : 독립기념일
8월 첫째주 월요일 : 노동절
10월 2째주 월요일 : 아메리카 대륙 발견 기념일
11월 1일 : 모든성인의 날
11월11일 : 재항군인의 날
11월 3째주 목요일 : 추수감사절
12월25일:크리스마스



미국의 에티켓


A. 구강 청결 - 한국음식을 먹으면 냄새가 강하여 이들에게 큰 실례가 된다. 강의나 모임이 있는 아침에는 김치나 마늘은 삼가 하고 냄새가 안 나도록 항상 가그린을 하며 주의를 해야 한다.

B. 강의 시간에 적어도 5분전에 입실해서 한국인이 시간에 모범을 보이는 것이 좋다.

C. 항상 밝은 미소로 웃으며 학생들을 대해야 한다. 우리가 말을 안하고 있으면 화가 난 것 같은 인상을 주기 때문에 항상 적극적인 자세로 친절하게 대하면 좋을 것이다.

D. 한국 사람들과 한국말로 크게 얘기하지 말고 미국인들이 있으면 영어로 대화하여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배려를 해야 한다.

E. 사물이나 사람을 가리킬 때 손가락질을 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특히 가운데 손가락을 사용하는 것은 미국사람에게 큰 욕이 된다.

F. 운전 시 한국식으로 운전을 하지 않아야 한다. 이들은 친절하여 잘 양보를 할 것이다. 우리도 이들의 운전 습관을 배우는 것이 좋다. 특히 stop 사인이 있는 곳에서는 아무리 안전해 보여도 일단 멈춘 후에 출발해야 한다. 아무리 바빠도 제한 속도가 많이 표시되어 있으므로 속도위반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끝으로 님의 건강과 행복이 충만 하시기를 빌겠습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