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조국 사건 내공 100
제가 급하게 조국 관련해서 글을 쓰고 발표해야되서 ㅠ중딩입니다 처음 시작부터 현재 상황까지 자세하고 알기쉽게 써주세요ㅠ그리고 여기서 우리가 어떻게 해야할지?주장같은것도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너무 급해서요ㅠㅠㅠ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6
  • 채택률50.0%
  • 마감률50.0%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9.09.09 조회수 4,324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25점을 드립니다.
지식인 채택
6번째 답변
kmar****
채택답변수 2
시민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조국은 서울대 법대 최연소 입학, 최연소 서울대 교수 역임한 기록을 가지고 있는우리나라의 법학자 입니다.

동시에 '강남 좌파'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정치에 목소리를 내는 학자 이기도 했죠.

(강남좌파 : 우파는 공화당 중심으로 금수저들이 그들의 권력을 대변하는 정치를 하는 한 계파 이고 좌파는 민주당 중심으로 공명정대한 민주주의와 법치국가를 위한 정치를 하는 계파를 총칭 합니다. 강남좌파라 함은 조국 장관이 금수저 임에도 불구하고 좌파성향을 가지고 있어 붙은 닉네임이에요. 사실 민주주의에서 좌파 우파의 의미는 약간 다르지만 우리나라 현실에선 제 설명이 틀리지 않을거에요.)

정치나 자기의 신념 소신에 대해 항상 소통 하던 조국 장관은 여러 활동을 통해 검찰의 개혁을 오랫동안 주장해온 법학자로 유명하죠. 우리나라 검찰은 법무부 장관 산하에 차관만 50명이고 수사권 뿐만아니라 기소권도 가지고 있는 막강권력이 집중되 있는 정부 조직입니다. 즉, 검사가 법을 어겼을경우 그것을 조사 할 수 있는 수사권과 범죄를 저지른 검사를 기소할 있는 기소권을 마음대로 행사하는 것이 가장 문제 인거죠. 그럼 자기 조직 내의 비리나 위법을 서로서로 주거니 받거니 하면서 숨길 수 있고 자신 조직의 이익에 반하는 사람은 또 마음대로 감옥에 넣을 수 있는거죠. 검찰 개혁의 기본 내용이라 함은 이러한 막강한 권력을 기본적으로 분산 시키고 공수처 (고위공직자 범죄 수사처)를 설치해서 서로를 감시 하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에요. 검찰과 기득권이 이런 시스템을 좋아하지 않겠죠? 그럼 자기들이 누리던 권력을 잃어버리는거니까요. 그래서 조국교수가 법무부 장관 후보로 지명 되자 조국 교수의 모든 것을 털기 시작했는데, 조국 교수가 위법한 사항이 아무것도 없었어요. 그래서 조국 교수의 가족들을 조사 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검찰이 위법 사항이 밝혀지기 전에 기자들한테 자꾸 조사 내용을 흘린거에요. 그리고 기자들은 사실 확인도 하지 않고 마구마구 기사를 쏟아 냅니다. 100만건이 넘는 거짓 허위 기사들이 쏟아져나왔죠. 거짓 기사라고 말할 수 있는건 그런 의심들이 사실로 확인된 것이 지금까지 아무것도 없어요. 이와 같이 법을 어긴 내용을 4주 째 못찾으니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교수를 법무부 장관으로 임명하죠. 조국 장관은 법학을 평생 연구했으며 적폐를 청산하고 권력자들의 횡포, 비리를 막기 위해서는 검찰개혁이 꼭 필요하다고 믿는 사람입니다. 검찰, 사법개혁이 그사람의 신념이죠. 검찰은 자신의 상사인 법무부 장관이 조국으로 임명된 후에도 검찰개혁을 막고 조국 장관을 사퇴시키기위해 조국장관의 집을 압수수색 하죠.국민들에게 보여주기 식인거죠. 조국 장관은 이렇게 검찰의 의혹을 받고 있다. 사실은 아무 내용이 없는데도 불구하고요. 결론적으로 조국 사건은 우리나라의 기득권- 검찰, 언론, 우파, 대기업 - 모두가 검찰 개혁, 사법 개혁을 막고자 벌인 사상 초유의 거짓 국민 선동입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5번째 답변
탈퇴한 사용자의 답변입니다.
프로필 사진

10년째 민주당원인 30대 청년입니다.

전 이번일을 계기로 민주당에 너무 실망감을 갖은 1인으로써 몇줄만 적어봅니다.

인물이야 많지요..

조국 말고 검찰 개혁을 단행할 인물이 없다면 민주당은 당을 해산해야 합니다.

이것은 단지 주류세력(86운동권,친문)을 지원하여 현재 권력을 잡고있는 기득권들의 자신의 이익을 유지하려는

의도로 밖에 안보입니다.

운동권이 아니면 무조건 배제합니다. 같은 학군이 아니면 무조건 배제합니다.

일 잘하는 사람을 색출할 생각을 해야하는데, 오로지 이미지 정치만 고집하고 있습니다.

조국 이란 사람이 교수시절 얼굴이나 언행등의 이미지가 좋았으니까요

조국이 직접적으로 유죄다라는 혐의는 나오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허나 여태 인사청문회후에 낙마한 사람들을 보시면

유죄혐의가 나와서 낙마한 사례는 없으며,

대부분 도덕적 결함, 국민(민심)정서에 반했기때문에 스스로 물러난것입니다

조국도 마찬가지 입니다.

여태 그가 해왔떤 SNS 에서 썼던 말은 친서민적이며 정의를 추구하는 입장이었지만

이번에 위선적인 모습이 들어났기 떄문에 사퇴해야하는것이 마땅하다고 봅니다.

본인이 죄가 없으니까 문제없다는 일부 무지한 사람들.. 죄가 있으면 사퇴가 아니라 구속이 됩니다

서울대 학생들, 전국의 수천명의 교수들이 범죄자라서 사퇴촉구 시위를 하는줄 아십니까?

범죄자면 사퇴가 아니라 구속이 되는겁니다 -_-

오로지 조국만을 지켜야한다.. 그게 문재인 정부가 살길이다..

이렇게 죽어라 외치는 사람들이 현재 진보진영에 상당수 입니다.

유튜버에는 페미&맘충들이 주류로 판치고 있으며 비문은 무조건 적으로 분류합니다

대표적인게 안희정 이재명 입니다.

현재 이재명 지사에게 탄원서를 제출한 이국종 교수에게도 공격을 퍼붓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했던 윤석열 검사..

일잘하고 소신있는 검사라고 이구동성으로 외쳤던 그들이..

조국을 수사한다고 이번엔 윤석열도 적폐라고 합니다.

박근혜 국정농단과 세월호 사건에 대해서 집중보도로 한몫 해주었던 손석희.

조국 수사 관련 집중보도 하고 있다면서, 이번엔 손석희도 공격합니다.

손석희도 역시 그나물에 그밥이구나.. 라고 합니다

김어준의 뉴스공만만 봐야한다.. 이것이 그들의 현재 입장입니다.

대체 조국이 무엇입니까.. 조국만이 법무부장관이어야하고, 조국만이 대권후보여야한다

대가리가 얼마나 터졌길래 대체 이따위 논리를 가질수가 있는것인지요..

조국을 보면 노무현이 보인다고 합니다.. 네 그냥 대가리가 깨진겁니다.

전 그들에게 말하고 싶습니다

당명을 더불어조국당으로 바꾸고 니들끼리 잘처먹고 잘살라고..

1번째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9.09.09.
프로필 사진
2번째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9.09.09.
프로필 사진
4번째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9.09.23.
프로필 사진
2개 더보기 현재 페이지5/전체 페이지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