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포항 김밥 달인 죽장휴게소


<저작권 문제로 인해 해당 글에 사용된 이미지는 음식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으로써 이 음식점에서 판매하는 메뉴와는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pix)>


2019년 9월 23일 월요일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서는 포항에 있는 죽장 휴게소를 찾아갔다고 하는데요.


주유소와 함께 있는 작은 휴게소로써 경력 30년의 포항 김밥 달인 정옥조(80세) 씨가 맛있는 김밥을 만들어주는 곳이라고 합니다. 


30년이란 세월만큼이나 밖에서의 모습이나 안에서의 모습이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고 하는데요.


작은 휴게소의 김밥집이라서 그런지 아직까지 방송에는 한 번도 나온 적이 없기에 과연 어떤 김밥 맛으로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을지 더욱 기대가 됩니다.


같은 자리에서 30년 동안 변하지 않고 유지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분들이 다시 찾아와야만 가능한 곳이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많은 분들의 추억을 담고 있는 휴게소였습니다.


그럼 먼저 죽장휴게소의 김밥 달인이 판매하고 있는 메뉴들 가격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동 - 5,000원


라면 - 3,500원


컵라면 - 2,000원


김밥(2줄) - 4,000원


커피 - 1,500원


카푸치노 - 1,500원


헤이즐넛 - 1,500원


핫초코 - 1,500원




평소에는 일회용 포장지에 김밥을 진열해놓는다고 하는데요.


그러다가 김밥이 다 팔리면 직접 만들어주시기 때문에 더욱 따뜻하고 맛있는 김밥을 맛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김밥은 2줄에 한 팩으로써 4,000원에 판매하고 있는데 김밥 속을 들여다보면 특별해보이는 재료는 들어가 있지 않다고 해요.


분명 맛에서는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는데 재료는 단무지와 어묵, 햄 등 기본적인 것만 보이니 그 비법이 무엇일지는 방송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마 재료 하나하나에 정성을 다하고 입맛에 쏙 맞는 간을 맞춤으로써 이런 환상의 김밥 맛이 나오는게 아닐까 유추는 되는데 과연 이게 이유일지 방송에서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죽장휴게소는 포항에서 안동이나 청송 쪽으로 지나가야 한다면 달인이 만드는 김밥 맛을 보기 위하여 꼭 지나갈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또한 사계절의 색깔을 잘 느낄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는 많은 이들이 찾아올 수 밖에 없는 이유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자연이 주는 선물을 도로 위에서 즐겨보고 30년 경력의 추억이 담긴 김밥을 맛볼 수 있다면 그 날 하루는 정말 행복하게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이제 포항 김밥 달인이 운영하는 이 곳의 영업 시간을 확인해봐야하는데요.


아쉽게도 휴게소라서 그런지 정해진 영업 시간은 찾아보기가 어려웠습니다.


아마 휴일은 없을 것 같긴한데 자세한 건 방문하시기 전에 직접 전화로 확인 후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죽장휴게소의 위치를 알려드리면서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왼쪽 상단의 목록(三)을 눌러보시면 TV 맛집 카테고리에 여러 맛집 정보가 있으니 둘러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맛에 대한 평가는 개인차가 클 수 있으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