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년생 폭행 사건` 영상 보니 충격…노래방서 초등생을 무참하게

입력
기사원문
이상규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해당 영상 화면 캡처]


경기도 수원시 한 노래방에서 중학생들이 초등학생을 집단 폭행한 이른바 '06년생 집단폭행 사건'과 관련, 경찰이 가해 중학생 7명 전원을 소년분류심사원으로 인계했다.

소년분류심사원은 만 19세 미만 위탁소년이 재판받기 전 머무는 일종의 소년구치소다.

경기 수원서부경찰서는 '06년생 집단폭행 사건' 가해자로 지목된 A(14)양 등 7명의 중학생에 대해 법원이 발부한 영장을 토대로 소년분류심사원에 신병을 넘겼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사건은 이날 소셜미디어(SNS)에 '06년생 집단폭행 사건'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오면서 급속도로 확산됐다.

영상에는 경기도 수원의 한 노래방에서 여자 초등학생이 다수 중학생에게 폭행당하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에서 가해자들은 피해자가 피를 흘리고 있음에도 폭행과 욕설을 멈추지 않았다. 또 현장에 같이 있던 남학생들은 폭행에 개의치 않고 노래를 불렀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청와대 국민게시판에는 '06년생 집단폭행 사건'이라는 제목의 청원글도 올라왔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네이버 메인에서 '매일경제'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매콤달콤' 구독 ▶무궁무진한 프리미엄 읽을거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