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수원 노래방에서 초등학생 1명을 집단 폭행해 네티즌들의 공분을 샀던 가해 여중생들이 전원 경찰에 검거돼 지난 23일 소년분류심사원으로 넘겨졌다./사진=연합뉴스TV 캡처

 

[서울와이어 김상준 기자] 경기 수원 노래방에서 초등학생 1명을 집단 폭행해 네티즌들의 공분을 샀던 가해 여중생들이 전원 경찰에 검거돼 지난 23일 소년분류심사원으로 넘겨졌다.

경기 수원서부경찰서는 이날 폭행 혐의로 검거한 중학생 A 양 등 7명에 대해 사안의 심각성을 고려, 법원의 동행영장을 발부받아 소년분류심사원에 신병을 인계했다고 밝혔다.

A 양 등을 넘겨받은 소년분류심사원은 비행 청소년을 위탁받아 수용하는 법무부 소속 기관이다.

법원은 청소년이 저지른 범행의 내용이 가볍지 않거나 반복해서 범행을 저지를 우려가 있는 경우 소년분류심사원 위탁을 결정할 수 있다.

이들은 모두 만 10세 이상, 만 14세 미만으로, 형사미성년자인 촉법소년에 해당한다.

A 양 등은 지난 21일 오후 6시께 수원시 팔달구 한 노래방에서 메신저를 통해 알게 된 초등학생 B양을 주먹 등으로 폭행해 다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친구를 사귀는 문제로 B양과 시비가 돼 폭행을 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사건은 가해자들이 B양을 폭행해 코피를 흘리는 장면이 찍힌 동영상이 SNS 등으로 확산하며 많은 이들의 공분을 샀다.

한편 경찰은 폭행 사건 조사와는 별개로 신상정보나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적극적으로 수사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