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중요 인물’ 진중권 탈당 의사 확인… 당 지도부가 설득 중”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


정의당이 진중권 동양대 교수의 탈당계 제출을 공식 확인했다. 현재까지는 당 지도부가 진 교수를 ‘중요한 인물’로 규정하고 그의 번복을 설득하고 있어 탈당계 처리가 보류된 상황이다.

김종대 정의당 수석대변인은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를 마친 뒤 취재진에게 “(진 교수의) 탈당계 제출은 사실이며 당 지도부의 만류로 처리되지 않았다”며 “따라서 진 교수는 여전히 정의당 당적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진 교수를) 당원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본인도 탈당계가 처리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진 교수는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최근 탈당계를 냈다”며 “이것저것 세상이 다 싫어서 낸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탈당 처리를) 안 해줄 것 같다. 당에서 (자신을) 설득 중”이라고 덧붙였다.

진 교수는 민주노동당 시절부터 꾸준히 진보 정당 당원으로 활동해왔다. 정의당에는 2013년에 가입했다. 일각에서는 그의 탈당 선택이 조국 법무부 장관을 둘러싼 의혹에도 정의당이 부적격 판단을 내리지 않자 이에 실망해 내린 결정이라고 보고 있다.

문지연 기자 jymoon@kmib.co.kr

[국민일보 채널 구독하기]
[취향저격 뉴스는 여기] [의뢰하세요 취재대행소 왱]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
댓글

국민일보 댓글 정책에 따라 국민일보에서 제공하는 정치섹션 기사의 본문 하단에는 댓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