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엽 "與野, 경제문제 놓고 똥 묻은 개가 겨 묻은 개 비판"

입력
수정2019.09.24. 오전 11:51
기사원문
박기호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조국사태 매듭짓고 경제난 원인 파악 주력해야"
유성엽 대안정치연대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대안정치 제10차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9.24/뉴스1 © News1 이종덕 기자

(서울=뉴스1) 박기호 기자,전형민 기자 = 유성엽 변화와 희망의 대안정치연대(대안정치) 대표는 24일 "경제문제를 둘러싸고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보인 행태는 똥 묻은 개가 겨 묻은 개를 비판하는 것과 다름 없다"고 말했다.

유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대안정치 의원총회에서 "이제라도 '조국 사태'를 빨리 매듭짓고 우리 모두 실제 경제난의 원인은 무엇인지(를 파악하는데) 주력해야 한다"며 이렇게 밝혔다.

유 대표는 "한국당과 민주당이 서로의 경제 정책을 비판할 자격이 있는가 큰 의문이 든다"며 황교안 한국당 대표의 민부론과 이를 비판하는 민주당을 싸잡아 지적했다.

이어 "9월 수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21.8% 감소했다. 추석을 감안해 일 평균 수출액으로 따지더라도 10.3% 감소한 것"이라며 "심각한 상황인데도 국정 우선순위가 경제가 아닌 조국에 있다니 한심하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대안정치는 국정감사를 통해 잘못된 정책을 지적하고 적절한 대안을 만드는 데에 주력하겠다"고 덧붙였다.

maverick@news1.kr

▶ [ 크립토허브 ] ▶ [ 해피펫 ]

▶ 네이버 메인에서 [뉴스1] 구독하기!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