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집단폭행 7명 중학생 처벌' 국민청원 22만 동의

입력
수정2019.09.24. 오후 6:16
기사원문
이병희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06년생 집단 폭행사건’이라는 제목으로 게시된 청와대 국민청원글.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캡쳐)


【수원=뉴시스】이병희 기자 = 경기 수원의 한 노래방에서 초등학생을 집단 폭행한 중학생들을 처벌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24일 20만 명 이상이 동의했다.

‘06년생 집단 폭행사건’이라는 제목으로 전날 올라온 이 청원글에 이날 오후 6시 현재 22만107명이 동의해 청와대 답변 기준인 20만 명을 넘겼다.

이 글에는 “현재 SNS에서 06년생으로 추정되는 다수의 인원이 한 여학생을 폭행해 영상에서 보기에도 출혈이 심하다”며 “이 학생들을 엄중 처벌 해 법의 무서움과 사람의 인권을 박탈시키면 어떠한 죄가 성립되는지, 본인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이 얼마나 힘들어지는지 깨우치게 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경찰은 앞서 공동상해 등의 혐의로 A양 등 중학생 7명을 입건해 조사 중이다.

이들은 21일 오후 6시께 수원시 팔달구 수원역 로데오거리 주변의 한 노래방에서 초등학생 B양을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양 등은 SNS를 통해 알게 된 B양과 메신저로 말다툼을 하다가 만나서 이야기하자고 불러낸 뒤 폭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A양 등은 B양이 폭행을 당하고 코피를 흘리는 영상을 모자이크 없이 SNS에 올려 2차 피해까지 발생했다.

경찰은 사안의 심각성을 고려해 법원의 동행영장을 발부받아 소년분류심사원에 신병을 인계했다.

heee9405@naver.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채널 구독하기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