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던컨 vs 하승진

현재 기량으로 봣을때 던컨이 하승진한테 질거 같은데요

던컨은 이제 늙었잖아요

하승진은 젊고 키도 크고


하승진이 당연히 이긴다고 생각하는데 친구는 헛소리하지말라고 하네요;;


던컨은 전에 잘했지만 지금은 너무 늙어서 하승진한테 안될거같지 않나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
  • 채택률100.0%
  • 마감률100.0%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4.11.19 조회수 777
질문자 채택
2번째 답변
커리어하이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77
우주신 열심답변자
프로필 사진

2023 스포츠, 레저 분야 지식인

회계, 감사, 재무 관리 14위, 프로야구 5위, 바둑 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던컨이 내년이면(한달여후면) 만 40살 할아버지가 됩니다.

그럼에도 아직도 디펜딩챔피언 샌안토니오의 정신적지주이자 선발로 출전하고 있을 정도로 기량은 전혀 녹슬지 않았습니다. 평균 출전시간도 백투백이 아니라면 30분을 넘길 정도로 체력관리도 잘하고 있고...

던컨이 이렇게 장수하는 이유는 운동능력에 기반한 플레이를 하는것이 아니고 지능적이고 기술적인 농구를 하기때문입니다.

점프력도 줄어들고 힘도 떨어졌지만 여전히 평균득점 15점 내외를 기록하고 있고 평균리바운드도 10개에 육박하는 등 어느팀에 가도 주전으로 뛸만한 기량을 유지하고 있는것이죠.


사실 하승진은 신장 외에는 농구선수로서 낙제점에 가까운 선수입니다.

둔하고 느린건 기본이고 점퍼가 안되고 포스트업에 이은 훅슛(정확성도 많이 떨어짐) 외에는 개인공격 루트가 없는 단조로운 플레이어입니다.

하승진이 223센치, 던컨이 211센치인데 흑인들 특유의 긴 리치와 점프력을 고려하면 높이에서 하승진이 던컨보다 나을것도 없습니다.

하승진 서전트 점프는 30센치를 넘을지도 의문일 정도로 운동능력은 낙제점에 가까운 선수입니다.

(보통 흑인 가드들의 서전트 점프력은 90이상 1미터 안팎이고, 국내 가드들의 경우 70센치 안팎)

던컨이 아무리 나이가 들었어도 지금도 80센치는 나오는 반면에...

따라서 리바운드 싸움이 벌어져도 점프력과 리치가 우세한 던컨이 오히려 높이에서 더 우세한게 현실입니니다.

하승진이 앞서는것이라고는 육중한 몸을 바탕으로 한 힘 외에는 사실상 던컨을 앞설수 있는것이 없습니다.

던컨은 현역 NBA 주전입니다.

현 시점에서 비교해도 도저히 비교불가능한 매치업인것이지요.

하승진이 지금 던컨보다 더 잘한다고 우기는것은 넌센스입니다. 
그 정도 기량이면 NBA에서 뛰고 있겠죠.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J Kidd
채택답변수 1,782
물신
프로필 사진

농구 기술, 규칙 3위, 농구 5위, 농구 선수, 감독 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지금도 던컨이 이길것으로 생각됩니다. 나이가 들어 체력이 떨어지긴했으나 여전히 승부처와 일대일 상황에서는 확실한 득점을 해주고 있고 수비력 또한 출중합니다. 던컨은 역대 최고 파워포워드 중 한명으로 전성기만큼은 아니지만 아직 nba 주전급 멤버로 뛰는 만큼 실력은 살아있습니다.
그리고 하승진선수는 득점 루트가 단순합니다. 그에 비해 던컨은 풋워크와 포스트 무브 모두 수준급이죠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