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기안84작가님 기안84작가님은 언제부...
비공개 조회수 1,832 작성일2019.03.26
기안84작가님

기안84작가님은 언제부타 서울로 가서 살게되었나요?
기안84작가님 만화가 ㅇ된 배경 좀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발푸르기스의 밤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기안84님은 원래 순수미술 쪽을 전공하셨어요~
그러나 순수미술로는 먹고 살기 힘들다는
생각을 했었고 군대에 있었을 때 애니메이션 관련 된 일을 해보고 싶었지만 여러 한계점 때문에 제대해서 웹툰을 한 번 그려보자 라고 마음 먹으셨다고 하네요 ! 당시 미술학원 알바를 한 돈으로 태블릿을 구매해 웹툰을 그리기 시작했으며 주위 사람들에게 물어본 실제 경험담을 담은 군대 웹툰 <노병가> 가 탄생했습니다 !
서울로 온 정확한 시기는 모르겠지만 웹툰 노병가를 연재하시고 같은 웹툰 작가 이말년님이랑 함께 홍대 반지하에 살며 쭉 웹툰을 그려오셨다고 하네요~!

2019.03.2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지존
대한민국의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그리고 시인. 1984년, 경기도 여주시에서 아버지 김준호(2009년 작고)와 어머니 윤경미 사이의 무녀독남 외아들로 태어났다. 어릴 때 수원시로 이주해 그곳에서 성장했다. 현재 과천시에서 본인의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다. 기안84라는 필명을 쓰는 이유는 자신이 만화가가 되기로 결심한 당시 거주지가 경기도 화성시 기안동이고 본인이 1984년생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수원대학교 조형예술학부를 중퇴하였다. 어렸을 때 무에타이를 해서 그런지 보기엔 그래보여도 건장한 체격을 가지고 있다. 자세한 모습은 '나 혼자 산다' 176회, 229회를 참고.[8]

몇몇 예능 프로그램에서의 활약으로, 현재 방송계에서 가장 주목하는 웹툰 작가 중 한 명이기도 하다. 대표작은 MBC의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박나래와 2017 MBC 연예대상에서 베스트 커플상까지 수상했다. 웹툰 작가임을 입증하기라도 하듯, 거의 모든 방송 출연분에서 초상화를 손으로 직접 그리는 등 석고 소묘로 이름을 날리던 왕년의 솜씨를 맘껏 뽐내고 있다. 그런데 묘하게 형태가 망가진다(...)


/ 나무위키 참고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만화 좋아하시나요? 웹툰작가가 떠오르는 인기 직업인데,
웹툰작가 도전해보는건 어때요??

저희 모두 시간과 금전적인 여유가 많지 않잖아요.
미술학원 가서 언제 그림실력 쌓고 나중에 언제 또 타블렛이용법을 별도로 배우겠어요.

웹툰작가에게 직접 그림실력은 물론 스토리구성, 에피소드 작업 등 모든걸 코칭 받아봐요.
그래서 타블렛으로 인체구조, 얼굴 표정, 머리카락표현, 손모양, 다리모양 전부
기초부터 알려드리는 곳이 있어서 추천드릴게요.



2019.03.2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