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름풀이 좀 부탁드립니다.
 
박 朴 (밀양 박)   애 愛 (사랑 애)   리 悧 (영리할 리)
1987년 6월 3일 양력 묘시 7시26분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닉네임정보가 없는 사용자
작성일2014.02.11 조회수 279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야인작명가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98
수호신
프로필 사진

작명, 이름풀이 6위, 유머 4위, 사주, 궁합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이름풀이]

 

 

數理力大發福運 (수리력대발복운) 박 애 리 :6 :13(뜻 지) :11(영리할 리)

 

. 天格 : 6 : 萬事順和 之像 (만사순화 지상)

이것은 조상으로부터 주어진 것이니 큰 의미를 두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구성에 영향을 주기에 기준이 됩니다.

 

. 人格 : 19 : 大材無用 之像 (대재무용 지상) (흉한 수리)

만 가지 일이 노력하여도 소원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그 결과가 실패로 돌아가며 육친무덕,

부부 생사이별, 불구, 형액, 객사, 조난, 무자녀, 심하면 단명 등으로 유도되는 기가 있어

불리합니다.

 

. 地格 : 24 : 立身蓄財 之像 (입신축재 지상) (길한 수리)

재주가 뛰어나고 금전 운 물질 운이 좋으며 빈주먹으로도 재산을 모아 말년에는 크게

번영하며 부귀행복 할 길수로 자손까지 전해지는 대길수입니다.

 

. 外格 : 17 : 萬事暢達 之像 (만사창달 지상) (길한 수리)

성품은 강직하고 자립 독립하여 사업을 크게 완수하여 권위가 있고 사상과 신념이 확고하여

여러 사람의 존경을 받으며 이름을 천하에 떨치게 되는 대길수입니다.

 

. 合格 : 30 : 幼詩尋住 之像 (유시심주 지상) (길흉반반 수리)

모든 계획은 잘 세우나 수포로 돌아가며 타향살이 하며 어릴 적 생각에 도로무공이고

용두사미 격이다. 특히 일확천금을 꿈꾸며 투기에 몰두하니 성공은 일시적이며 대체적으로

불안하다. 고독과 수심을 면하기 어렵고, 인덕전무, 부부 생사이별 등으로 유도되는 기도

있어 대체적으로 불리합니다.

 

. [총평 설명] 박애리님 이름은 오행은 불리한 편이고 수리도 불리한 곳이 있습니다.

이름 속을 보니 타고난 조건과 맞지 않아 흉은 있고 복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 이름은 잘 맞는 이름은 아닙니다.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름이란?

1) 이른다. 2) 그렇게 될 것이다. 3) 그렇게 되길 바란다. 라는 뜻이 있습니다.

우리의 인생을 100%로 가정한다면 사주는 50~60% 정도 되고 집을 짓는

주춧돌역할을 하며 그래서 이운명은 바뀌지 않는 운명으로 숙명이라 합니다.

여기서 같은 사주라도 부모에 따라 10%는 변할 수 있기에 50~60% 가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친구에 따라 10%의 운명이 바뀌고, 스승에 따라 10%의 운명이 바뀔 수 있는

변동 운이 됩니다. 나머지 20%가 이름에 해당하는 운입니다.

비록 20%를 이름이 차지하고 있지만 이운은 살아서 움직이는 운으로 생물과 같습니다.

국가로 치면 정치인과 같아 정치인에 따라 국가의 운명도 바뀌는 이치와 같습니다.

그래서 이름이 20%이지만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열쇠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름은 이정표 역할을 하므로 앞으로 가야할 길을 인도합니다. 이 결정은 한자가 합니다.

그러므로 이름 속의 한자는 중요하며 길흉을 결정하고 흉을 소멸하는 필터 역할을 합니다.

이름의 기준은 사주가 아니라 태어난 년도가 기준입니다.

이 기준에 따라 보면 한자 오행수리 등 모든 것이 똑같은 이름도 똑같은 이름이 아닙니다.

그래서 눈으로 보이는 기본이 아무리 좋은 이름도 흉 명이 되는 이름이 있는 것입니다.

이름은 이름이 우선이지 사주의 보완이 우선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사주는 그대로 두고 이름을 바르게 짓는다면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태어난 년도만 알면 어느 이름이든 살펴볼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것을 가릴 줄 아는 작명가가 진정한 작명가 일 것입니다.

참고 하시라고 올리는 글이므로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

 

출처직접작성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2번째 답변

 이름풀이 좀 부탁드립니다.

 

 

 

 

 

<< 성명 풀이 >>

朴(박)   06획  음령오행 : 水   글자의 뜻 : 성씨,클       

愛(애)   13획  음령오행 : 土   글자의 뜻 : 사랑          
悧(리)   11획  음령오행 : 火   글자의 뜻 : 똑똑할  

      

<<< 성명  초년운 >>>

24數 - (吉)

<입신격(立身格>

매사에 소극적인 자세로 발전이 없을 듯하나 금전 운이 풍족하고 삶이 평범한 것이 이 數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두뇌가 명석하고 의지가 남달리 견고하여 늦게 라도 부귀공명을 얻을 數이다. 성격이 온화하고 남과의 인화력이 두터워 주위로부터 칭송과 신망을 얻으며 책임감이 강하고 사명감이 매우 투철하다. 무일푼으로 사업을 벌여도 크나큰 재물을 모으는 재운이 풍족한 운수이다. 갑부가 되거나 귀한 직업을 얻어 만인이 부러워하고 따르게 되는 길한 數라 하겠다.

 

<<< 성명  중년운 >>>

19數 - (凶)

<고난격(苦難格)>

명석한 두뇌와 남다른 실천력을 바탕으로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기는 하나, 이렇다 할 결실을 거두기가 매우 힘든 數이다. 성공을 목전에 두고도 스스로 실패를 불러오게 되어 늘 허탈감에 빠지게 된다. 육친에 덕이 없으니 초년의 고생은 이루 말할 것이 없겠고, 성년이 되었어도 가정을 이루지만 배우자와의 생이별 내지는 자식과의 불 화합이 가정파탄까지 몰아 가게 된다. 조난, 병고, 불구, 단명 등의 다양한 액운과 부딪히니 능력을 발휘하려는 의지를 무참히도 꺾어 놓게 되어 평생을 고난과 외로움에 시달려야 하는 운수이다. 마음을 비우고 긍정적인 사고로 수양에 힘쓴다면 흉을 길로 바꿀 수도 있으니 분수를 지켜 소신껏 살아가는 것이 가장 상책이라 하겠다.

 

<<< 성명 장년운 >>>

17數 - (吉)

<용진격(勇進格)>

의지가 강하고, 매사에 적극적이며 화려한 삶을 추구해 나가는 활력 넘치는 기질을 가지고 있는 數이다. 권력을 향한 욕망이 남보다 많아 항상 긍정적인 사고로 부지런히 노력을 기울이는 근면 성실한 사람으로 평생을 보내게 된다. 대사를 처리함에 있어 한 치의 착오도 용납하지 않는 성격으로 주위 사람들을 이끌어 나간다. 또한 인내심이 강하고, 자립하려는 의지가 중인의 칭송 대상이 되어 젊은 나이에 출세를 하게 된다. 남아의 기질이 대지대업을 달성함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뛰어나 명성을 머나먼 해외로까지 뻗쳐 전하게 된다. 단 지나친 자기주장과 오만함은 과업을 달성함에 있어 적지 않은 걸림돌과 같은 역할을 하게 될지 모르니 주의해야 한다.

 

<<< 성명  말년운 >>>

30數 - (中吉)

<불측격(不測格)>

부침불만 운수에 길흉을 분별하기가 매우 까다로운 數이다. 헛된 망상에 사로잡히기도 하고 위험한 모험을 즐기기도 하며 지나치게 활동적인 면모를 가지고 있어 성공과 실패를 구분하기가 매우 힘듭니다. 지나친 투지력으로 결실을 거두기 힘든 일에 매달리거나 출세를 위하여 온갖 권모술수를 벌이거나 요행을 바라기도하며 쓸데없는 투기에 전념하는 경향도 있다. 지나친 욕심을 이루려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등 일확천금을 바라는 마음이 도를 넘어서 패가망신의 지경에까지 이르기도 한다. 또한 크나큰 재난을 당하여 사업이 파산하는 지경까지 가기도 하며, 가정에 불행이 닥쳐 부부간에 생이별을 겪거나 슬하에 액운이 닥치기도 한다. 그러나 불운을 만나 성공을 목전(에 두고도 실패를 겪는가 하면 또다시 길한 운수를 만나 대성을 거두기도 한다. 대체로 이 數는 비뚤어진 마음으로 과업을 달성하려다 노력과 고생만 헛되게 하는 운수이다.

 

<<< 소리오행 해설 >>>

水土火 : 낙마실족격(落馬失足格)

 재치와 기량이 뛰어나고 자존심이 강하고 자신감이 만만하나, 분수를 모르고 허영심이 많은 성격적 특징이 있다. 성공의 기초가 마련되는데 문제점이 속출하여 좌절 속에 목적 달성을 이루지 못하고, 경제적 불안정과 재앙이 겹쳐 주거환경과 직업 궁에 안정을 얻지 못하며, 가정적으로도 부모 형제 덕이 없게 되고, 부부지간에 화목치 못해 가정에 파국이 오는 운을 유도하게 한다. 건강상에 있어 신경쇠약, 신장질환에 유의해야 하고, 이름에서 원, 형, 이, 정격의 수리획수가 모두 흉수이면 급변, 단명 등의 흉조가 있게 된다.


<<< 삼원오행 해설 >>>

金水火 : 선무공덕격(善無功德格)

 재지(才智)와 수완이 있고 예민한 성격에 노력형이나 업무를 진행해 나가는 과정에 장애가 속출하여 목적한 바를 이루지 못하고, 노력의 결실이 없게 되어 항시 허실로 가득 찬 생활 속에 경제적 고충은 물론이요, 가정적으로도 부모, 배우자, 자식간에 알력과 갈등으로 애로가 많은 평지 풍파의 운을 유도하게 한다. 건강상에 있어서 심장병, 혈압성 질환 및 신경쇠약에 유의하여야 한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