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이동우 "시력 잃으면서 깨어 있는 게 공포…소유진 힘 돼준 동생"

KBS 1TV 'TV는 사랑을 싣고' 배우 이동우 / 사진=KBS 1TV 방송 캡처

[아시아경제 임주형 인턴기자] 배우 이동우가 시력을 상실한 뒤 힘들었던 시절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또한 그는 당시 후배 배우 소유진에게 도움을 받았다고 밝히기도 했다.

최근 방송된 KBS 1TV 'TV는 사랑을 싣고'에서는 이동우가 출연했다. 이날 이동우는 과거 시력을 상실했던 당시 일화를 전했다.

그는 "2003년 12월에 결혼했는데, 그러고나서 100일 정도가 됐을까. (눈이 보이지 않아) 극장에서 넘어지는 건 다반사고, 운전 중에 중앙선을 침범했다"며 "시력 검사를 하러 병원에 갔는데 망막색소변성증이라는 망막질환이 있다고 하더라. 그런데 실명한다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 순간부터 지옥이 시작된 것"이라며 "깨어 있는 게 너무 큰 공포였다. 차라리 잠들어 있는 게 가장 마음 편했다"고 당시 심경을 토로했다.

소유진이 자신의 병을 알아차린 것에 대해서는 "소유진이 진행하던 라디오 프로그램에 갔는데 눈치를 딱 채더라"며 "제가 원고를 너무 못 읽고 계속 같은 줄만 읽으니 어느 날 글자 크기를 키운 원고를 저한테만 줬다"고 설명했다.

이어 "얘가 많이 알고 있구나 싶어 소유진에게 털어놨다"며 "그 전부터 저를 참 잘 챙기던 후배였는데 그날 이후로는 헌신적으로 제 일을 돕고 힘을 줬다"고 덧붙였다.



임주형 인턴기자 skepped@asiae.co.kr

▶ 신강재강(身强財强) 해야 부자사주라고? 나는?
▶ 경제 감각을 키우고 싶다면? ▶ 재미와 지식이 가득한 '과학을읽다'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