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호(메이즈 러너 시리즈)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 개요

소설과 영화 메이즈 러너의 등장 인물. 영화에서의 담당 배우는 이기홍.

2 작중 행적

소설과 영화의 내용이 상이하므로 따로 설명한다.

2.1 소설

2.1.1 1권: 메이즈 러너

토머스가 글레이드에 도착했을때 이미 러너팀의 팀장이었다. 알비와 같이 괴물의 시체를 확인하러 가다가 미로에 갇히게 됐으며 미로가 닫히기 전 미로에 들어온 토머스와 같이 미로를 빠져나온다. 그리고 토머스를 러너팀에 들이는 것으로 회의를 할때 자기 대신 러너팀의 리더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는데 원래 목적보다 더 크게 잡아야 본전치기라도 하는 거라면서 그 뒤 토머스는 정식으로 러너가 된다. 이후 토머스와 같이 미로를 탐색하다가 매일 변하는 미로의 구조가 어떤 글자를 나타내는 거라는 토머스의 말에 미로의 암호를 풀고 미로를 탈출한다.

2.1.2 2권: 스코치 트라이얼

사악이 만든 인공 번개에 맞아 화상을 입는다 추가바람

2.1.3 3권: 데스 큐어

추가바람

2.1.4 0권: 킬 오더

민호는 킬 오더에서 안나온다. 다만 트리사의 시점인 프롤로그에서 알비, 뉴트와 함께 아주 잠깐 언급된다.

2.1.5 0.5권: 피버 코드

글레이드의 시절을 다룬다. 글레이더의 초창기 멤버였던 만큼 비중이 클 것으로 예상.

2.2 영화

2.2.1 메이즈 러너

the-maze-runner2.jpg

첫 등장은 미로로 향하는 문이 닫히기 전 벤과 함께 미로를 수색하고 글레이드로 귀환하는 모습. 이후 토마스의 신고식인 갤리와의 격투를 지켜본다.

러너 중 한명인 벤이 미로로 추방된 후[1] 글레이드의 리더인 알비와 함께 미로 수색에 나선다. 그러나 해가 저물 무렵에도 돌아오지 않았고, 문이 닫힐 시간에 겨우 맞춰 그리버에게 찔려 기절한 알비를 들쳐업고 힘겹게 돌아오고 있었다. 글레이더들은 알비를 버리라고 했으나 민호는 이를 무시하고 알비를 계속 끌고 오려 한다. 눈 앞에서 문이 닫힐 찰나, 토마스가 재빨리 미로로 뛰어 들어오고 민호는 '잘했다'며 '우리 모두 죽었다'고 자조한다. 처음에는 위기에 처했을때 튀었으나 나중에 다시 토마스에게 돌아왔고 토마스가 그리버를 죽인 뒤 러너가 되어야 한다며 적극 추천한다.

그 뒤 그리버의 체내에 다말기를 발견하고 토마스와 같이 미로의 끝 블레이드에서 그리버의 둥지(=탈출구)를 발견한다. 나중에 미로의 기능이 정지되고 그리버들이 한꺼번에 글레이드로 침범해 글레이더들을 학살하고, 모든게 토마스 탓이라는 갤리의 말에도 뉴트, 척과 같이 토마스만이 미로를 빠져나갈 수 있다고 믿는다.

이후 탈출하려는 친구들과 같이 글레이더 몇 명의 희생 끝에 가까스로 미로를 탈출하고 토머스를 죽이려는 갤리를 죽이고 위키드에 의해 위키드 수용시설로 이동된다.

2.2.2 메이즈 러너: 스코치 트라이얼

maze_runner_the_scorch_trials_poster6_30view.jpg

헬기를 타고 이동 중 악몽을 꾸는 토마스를 깨우는 장면으로 등장. 헬기가 착륙하자 동료들과 위키드의 시설로 인계된다.
토머스가 실험대상을 데려오는 곳이라는 것을 듣고 친구들과 같이 수용시설을 탈출하고 호르헤와 브랜다를 만난다. 그리고 호르헤의 도움으로 오른팔 조직이 있는 곳으로 간다.
트리사의 배신으로 오른팔 조직의 본거지가 들키게 되어 위키드에게 생포된다.

2.2.3 메이즈 러너: 데스 큐어

<메이즈 러너: 스코치 트라이얼>로부터 1년 뒤의 시점이다.

그 말인 즉 위키드에게 1년 동안 실험을 받았을지도?
  1. 대낮에 그리버에게 찔려 토마스를 공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