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요리연구가, 200억 허위 세금계산서 발행·횡령…재판 도중 해외 도피

입력
기사원문
김은지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DB]


유명 요리연구가 김 모(49)씨가 수백억 원대의 허위 세금계산서를 발급하고 횡령한 혐의로 재판을 받던 중 해외로 도피했다.

1일 CBS노컷뉴스 보도에 따르면 지난 2009년부터 2015년까지 김 씨가 한 식품 개발 회사의 부대표로 있으면서 약 200억 원 상당의 허위 세금계산서 발행과 횡령 등의 혐의로 상고심에서 재판을 받던 중 중국으로 도피했다.

앞서 김 씨는 딸에게 문자로 “미안하다”며 “해외에 터전을 잡고 나중에 연락할게” 등을 보내고 사업 관계자들에게는 SNS 메신저를 통해 “한국에 못 간다” 등을 보낸 정황들이 밝혀지며 충격을 주고 있다.

김 씨의 가족은 CBS노컷뉴스 취재진에게 “돌아와서 죄 값을 받고 애타게 기다리는 딸과 함께 살아야한다”고 전했고 이에 김 씨는 “자체적으로 판단해서 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씨는 EBS '최고의 요리비결' 등 다수의 요리 프로그램에 출연한 것으로 전해졌다.

조세일보 홈페이지 / 정회원 가입
조세일보 네이버 뉴스스탠드 구독(종합/경제)

김은지(kej@joseilbo.com)

저작권자 ⓒ 조세일보(http://www.jose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