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호 태풍 미탁 경로 '화제'… 제주공항 '윈드시어' 발효

입력
수정2019.10.02. 오전 7:38
기사원문
김유림 기자
TALK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18호 태풍 미탁 경로. 사진은 제주공항. /자료사진=뉴스1

제18호 태풍 '미탁' 경로에 대한 관심이 높다. 태풍 ‘미탁(Mitag)’이 2일 상륙하면서 제주도는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80㎜의 폭우가 쏟아지는 등 태풍경보가 발효됐다. 태풍에 의한 비는 이날 오후 중부지방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제주국제공항에 따르면 2일 오전 7시 현재 제주공항에는 윈드시어 특보·강풍 특보·호우 특보·구름고도 특보·천둥번개 특보·태풍 특보가 내려진 상태다.

따라서 18호 태풍 ‘미탁’이 직접 영향을 끼치기 시작할 2일 오후에는 결항이 잇따를 전망으로 항공기 이용객은 결항편 확인 등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한편 중간 강도의 중형급 태풍인 '미탁'의 중심기압은 975hPa(헥토파스칼),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은 초속 32m(시속 115㎞)다. 초속 15m 이상 강풍 반경은 310㎞다.

현재 중국 상하이 동남동쪽 약 150㎞ 부근 해상에서 서쪽으로 북상하고 있으며, 이날 오후 3시께에는 서귀포 서쪽 약 180㎞까지 접근할 것으로 보인다.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 영상으로 보는 고수들의 재테크 비법 ▶ 박학다식 '이건희칼럼'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TALK

유익하고 소중한 제보를 기다려요!

제보
구독자 0
응원수 0

독자들의 말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연예계 소식을 전합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