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호 태풍 미탁 경로, 오늘 자정 한반도 상륙

입력
수정2019.10.02. 오전 7:56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구단비 인턴] ["4일까지 전국에 매우 강한 바람과 많은 비"]

제18호 태풍 '미탁(MITAG)'의 경로/사진=기상청 캡처

제18호 태풍 '미탁(MITAG)'이 한반도 해상에 상륙한다.

태풍 미탁은 오전 7시 기준 서귀포 서남서쪽 약 350㎞ 해상에서 시속 24㎞로 북동진 중이다. 이로 인해 제주도에는 태풍특보가 발표됐다. 천둥, 번개를 동반한 비가 시간당 60㎜ 이상 매우 강한 비가 내리고 있다.

낮 12시에는 서귀포 서남서쪽 약 240㎞ 부근 해상을 지나 자정쯤 전남 목포와 해남 사이에 상륙할 전망이다.

3일 오전 10시쯤에는 경북 영덕 부근 동해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인다.

태풍 미탁은 당초 예상했던 것과 달리 빠르게 한반도를 덮쳐오고 있다. 이는 북태평양 고기압이 수축하면서 이동 경로가 짧아졌기 때문이다.

태풍 미탁이 내륙을 관통할 때는 소형으로 세력이 약화되겠지만 전국에 거센 비바람이 불 것으로 예측된다. 제주도 산지 및 강원 영동, 경북 북부 동해안에는 최대 500㎜가 넘는 큰비가 오겠다.

기상청은 "오는 4일까지 전국에 매우 강한 바람과 많은 비로 인한 피해가 우려된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구단비 인턴 kdb@mt.co.kr

▶부잣집 며느리들의 말못할 사정 [변호사상담]
▶버핏의 6가지 지혜 [투자노트] 네이버 구독 추가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