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황소' 황희찬 활약에 홀란드도 놀랐다..."정말 미쳤다, 오늘 훌륭했다"

기사입력 2019.10.03. 오후 02:27 최종수정 2019.10.03. 오후 02:27 기사원문

[스포탈코리아] 곽힘찬 기자= 황희찬의 활약에 동료 엘링 홀란드도 깜짝 놀랐다.

레드불 잘츠부르크는 3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안필드에서 열린 리버풀과 2019/2020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E조 2차전 경기에서 3-4 패배를 당했다. 잘츠부르크의 경기력은 모두를 놀라게 했다. ‘디펜딩 챔피언’ 리버풀을 상대로 결코 밀리지 않았다.

가장 돋보였던 선수는 황희찬이었다. 황희찬은 전반 39분 버질 판 다이크를 무력화시킨 뒤 추격골을 터뜨렸고 후반 11분 미나미노의 득점을 도왔다. 황희찬의 경기력에 외신들은 찬사를 쏟아냈고 UEFA 역시 “황희찬은 잘츠부르크 전술의 핵심이었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황희찬은 홀란드와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줬다. 홀란드는 최근 여러 빅클럽들이 주목하고 있는 선수다. 홀란드는 경기 직후 UEFA와 인터뷰를 통해 “정말 미쳤다. 황희찬은 오늘 훌륭했다. 팀에 무척 중요한 선수다”라고 밝혔다.

UEFA 황희찬과 홀란드의 호흡을 주목했다. UEFA는 “분데스리가2 함부르크 임대가 실패로 돌아갔던 황희찬은 화려한 드리블, 정확한 패스, 활동량으로 제시 마슈 감독의 스타일에 완벽히 녹아들었다. 특히 홀란드와 함께 잘츠부르크의 공격을 이끌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기사제공 스포탈코리아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이 시각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리그별 득점 순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