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타일

1 Freestyle

어떤 특정한 형식없이 자유롭게 무언가를 진행해나갈 때 쓰이는 말이다.

2 조이시티사의 스포츠 온라인 게임 시리즈

3 프리스타일 랩

1.에서 기인하여 힙합에서 랩퍼들이 즉흥적으로 랩을 하는 것. 준비해둔 가사 없이 즉흥적으로 랩을 하는 것은 퓨어, 써둔 가사로 무작위 비트에 랩을 하는 것은 리튼으로 구분한다. 대부분의 랩 배틀은 이 형식으로 진행되며, 영화 8 마일을 보면 잘 알 수 있다. Jay-Z, 에미넴, 빅 L 등이 프리스타일로는 범접할 수 없는 실력을 자랑하기로 유명하다. 참고로 빅 엘은 제이지와의 프리스타일 랩 배틀에서 제이지를 발라버릴 정도의 실력을 가지고 있다. 모 가수의 노래에 피쳐링을 하게 되었을 때 프리스타일만으로 8마디를 내뱉고 다시 돌아가버린 사건은 유명.

한국에서도 프리스타일 대회를 열고있다, 여기서는 술제이가 유명하다. 술제이는 래퍼를 초청해 프리스타일만 따로 보여주는 방송인 '마이크 스웨거(MIC SWAGGER)'의 호스트를 겸하고 있었는데[1], 5편에 출연한 '허클베리피'가 화제가 되기도 했다. 프리스타일으로 유명한단체는 술제이의 프리스타일 타운, JJK의 ADV크루를 들수있는데 프리스타일하면 생각나는 mc중 하나인 허클베리피도 ADV크루 출신이다. 프리스타일 타운같은 경우는 매년 프리스타일 대회인 프리스타일 데이를 개최한다. ADV같은 경우는 매주 회의가 끝나고 프리스타일을 펼치는걸 영상으로 찍어 올린다. 이름은 7indays. 6회에는 허클베리피가 출연하기도 했다. 한국에서 프리스타일로 유명한 랩퍼로는 허클베리피, 술제이, JJK[2],지조, 올티, 서출구, 키비, 그리고 가리온이 있다

여담이지만 방송에서 랩퍼들에게 프리스타일 랩 해달라고 하면 잘 알려지지 않은 곡의 verse를 그대로 해주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유노윤호나 h유진은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이는 귀찮아서라기보다는 프리스타일의 특성상 자신도 모르게 비속어나 욕설 등이 들어갈 수 있어서로 보인다. 다이나믹 듀오의 최자는 놀러와 무브먼트 특집에 출연하여 'Movement 3'의 가사로 프리스타일을 했는데 이게 욕설은 아니지만 섹드립이라...
홍대윗잔다리공원(화장실 앞) 홍대놀이터가 싸이퍼(프리스타일 랩)가 자주 열리는 곳으로 알려져있고 홍대윗잔다리공원 같은경우 페이스북 그룹으로 통해 싸이퍼가 언제열리며 정보공유를 하고있다. 여기서 공지하는 싸이퍼는 비가 오거나 눈이 오지않는이상 밤샘싸이퍼를 한다. 주로 주말에 하므로 홍대에서 돌아다니는 사람들은 할거없을때 구경해보는것도 좋다.

4 스케이트 보드나 롤러 스케이트를 타고 묘기를 부리는 것

동계올림픽의 정식 종목이기도 한데, 여기서는 스키와 스노보드를 사용한다는 점이 다르다. 자세한 것은 여기 참조.

5 대한민국힙합 듀오

어원은 1번과 4번의 의미에서 따왔다. 1999년 지오(본명 최지호)와 찌든왕미노(본명 최민호)라는 두 명의 형제 래퍼와 Lazy라는 여성 보컬의 3인조로 구성되었다. 작곡, 편곡엔 지오가 담당하고 작사는 미노가 담당하고 있다.

초기에는 별다른 것 없이 일반적인 언더에서 나름의 실력파라는 간판으로 활동했다. 그러다가 후에 Lazy가 탈퇴하고, 2004년에 발매한 3집에서 타이틀곡 Y(Please Tell Me Why)가 대히트를 치면서 인기가 급부상한다. Y는 12년 후 러블리즈 케이가 면도, 범주와 함께 리메이크 버전으로 다시 불렀다. 그 후 그 기세를 놓치지 않고 4집 그리고 그후, 5집 수취인불명, 6집 마음으로 하는 말, 연애등이 음원차트 1위에 오르며 대한민국의 실력파 힙합 듀오로 자리잡게 되었다. 특유의 감성적이면서도 감정적인 래핑으로 유명하기도 하다.

최근에 멤버 중 한 명인 미노가 1박 2일무한도전에 출연했다. 현재 소속사는 하하와 하하의 아내 이 소속되어 있는 QUAN 엔터테인먼트 소속.

6 LG전자아이리버에서 합작해 만든 휴대 전화

20100611_%C7%C1%B8%AE%BD%BA%C5%B8%C0%CF%C6%F9_%C1%A6%C7%B0-%5B0%5D_thumb.jpg
[[LG U+|]] 전용으로 나온 피처폰이자, 2G 폰.

MP3 특화폰 답게 3.5파이 단자 지원, DRM FREE, 이동식 디스크 인식[3], 20단계 볼륨조절 및 홀드 상태에서의 볼륨 조절 등이 가능하다.

아이리버답게 단순깔끔하고 이쁜건 장점이라면 장점. 카메라는 300만 화소다.

하단에 터치키가 있고 MP3 실행시 빛나면서 작동한다. 내장메모리는 8GB를 제공한다. 동영상 재생을 지원하지만 320x420만 지원하고 전체화면이 안된다. 터치가 약간 좋지 않다는 의견이 있는것 같다.
  1. 시즌 2에서는 허클베리피가 맡고 있다.
  2. 일명 한국 프리스타일 3대천왕
  3. 이것과 LG 모바일 싱크, 아이리버 플러스4, 모바일 매니저중 하나를 선택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