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조혁신 기자]강원도 강릉은 여행객들을 위한 각종 축제와 즐길 거리가 잘 마련되어 있어 계절에 상관없이 매년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도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대표적으로 강릉 가볼만한곳으로는 안목해변과 카페거리, 경포대해수욕장, 주문진항, 중앙시장 등이 있다. 또한 가을바람을 느낄 수 있는 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와 산책 코스 또한 마련되어 있으며, 청량한 바다와 푸르른 산의 멋진 자연경관과 함께 어우러져 여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강릉은 항구도시이며 동해바다와 인접해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맛볼 수 있는 식도락의 여행지로도 알려져 있으며, 항구나 수산시장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해 더욱 인기가 많다. 명소 인근에는 강릉 횟집이나 대게전문점을 쉽게 접할 수 있다.

그중에서 경포대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홍게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곳으로, 여행객들 사이에서 가성비가 우수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은 홍게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으며, 홍게 주문 시 샐러드와 미역국, 소리무침은 무한리필 스끼다시로 제공되고 한편에 마련된 셀프바에서는 콩, 마카로니, 메추리알, 건빵, 오징어젓갈, 김치 등을 무제한으로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사이드메뉴로는 게 라면과 게딱지 밥이 준비되어 있어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풀코스로 게 요리를 즐길 수 있다. 홍게 찜은 손질하기 어렵기 때문에 사장님이 직접 쉽게 손질할 수 있는 비법을 전수해주고 있다.

강릉 주문진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tvN 알바트로스와 SBS생방송투데이에도 홍게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으며, 유명 유튜버들도 자주 찾는 강릉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은 매일 새벽 바다에 출항해 수심 깊은 곳에 서식하는 홍게를 직접 잡아 판매하는 선주직판장으로, 가격과 품질 면에서도 신뢰도가 높은 곳이다.

내달 3일부터 6일까지 강릉 아레나와 안목해변 일대에서 ‘제11회 강릉커피축제’가 개최된다. 색다른 커피의 맛과 향을 즐기고 싶다면 가족이나 연인, 친구와 함께 강릉에 방문해서 이색적인 축제와 다양한 음식들을 즐겨보자.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