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부산시교육청 브리핑] 30일 전국 최초 지자체 협력 취업지원센터 오픈 등


  • 박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9-27 09:54:33

    ◆ 직업계고 학생 취업 지원 및 활성화 위해 부산시와 공동 마련

    [부산 베타뉴스=박현 기자]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30일 오후 3시30분부터 부산시청 1층 부산일자리종합센터 앞에서 부산시교육청과 부산시, 부산시의회, 유관기관, 학교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광역시 다잡고 취업지원센터' 개소식을 갖는다.

    이 센터는 전국 최초로 부산시교육청과 부산시가 협력, 지역내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지원 및 활성화를 위한 미래 지향적, 선도적인 취업지원 모델이다.

    센터는 좋은학생-좋은부산일자리-좋은부산만들기를 목표로 실시하는 부산시교육청의 '부산형 취업지원시스템 다잡고(多-JOB-GO)'와 부산시의 '부산형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대책 발표 및 고졸취업 지원 협약'의 추진과제로 운영한다.

    이날 개소식에서 참가자들은 추진경과 보고와 현판 제막식을 진행하고, 센터를 둘러본다. 이어 특성화고 학생들은 부산시교육청이 주관하는 취업역량 강화 아카데미 교육을 참관한다.

    ◆ 부산시민도서관, 가을 독서문화축제 기간 북 토크 콘서트 개최

    부산시립시민도서관(관장 임석규)은 가을 독서문화축제  기간인 10월13일 오후 2시 국립해양박물관 컨퍼런스 홀에서 학생과 학부모 를 대상으로 박상현 맛 칼럼리스트를 초청해 북 토크 콘서트를 연다.

    박 작가는 부산 출신으로 현재 '수요미식회', '무한리필 샐러드' 등 다수의 음식 관련 TV프로그램에 출연 중이다.

    북 토크 콘서트 주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부산 음식 100년의 스토리'다. 

    ◆ 부산해운대도서관 '음악이 있는 낭송회' 개최

    부산해운대도서관(관장 김영진)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28일 오후 3시 본관 시청각실에서 독서토론동아리 회원과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음악이 있는 낭송회'를 개최한다

    이 낭송회는 주부와 청소년, 어린이 등 연령과 성별을 뛰어넘어 다양한 계층의 독서토론 동아리 회원들이 연합해 펼치는 시 낭송 축제다. 

    아름다운 음악선율에 애송시와 외국 시를 원문으로 낭송함으로써 회원들과 지역주민들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도록 한다.

    ◆ 부산교육청, 2020 대입 수시모집 대비 모의면접교실 운영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9월28~29일 이틀간 동래구 동래원예고등학교에서 관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 170여명을 대상으로 '2020 대입 수시모집 대비 모의면접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모의면접교실은 올해 대입 수시모집 면접전형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일선 학교를 지원하고, 대학별 면접고사로 야기되는 학부모들의  사교육비를 덜어주기 위해 열린다.

    모의면접교실은 학생 개개인의 수시모집 지원 대학에 따라 서류 기반 면접 또는 제시문 기반 면접 형태로 이뤄진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5430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