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이전과 다른 구마 사제"…'씨네타운' 배성우의 #배성재 #'라이브' #'변신' [종합]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씨네타운' 배성우가 쑥스러운 듯 능글맞은 모습으로 '변신' 홍보에 나섰다.

8일 방송된 SBS 파워FM '박선영의 씨네타운'에서는 영화 '변신'의 배우 배성우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배성우의 파격적인 머리에 청취자들은 "파채를 머리에 얹었냐"고 물었다. 배성우는 "현재 촬영 중이라 머리를 이렇게 했다"고 수줍게 말했다. 배성우는 현재 영화 '출장수사'에서 형사 역을 맡아 촬영 중이다. DJ박선영이 "뭔가 긴장된다. 결이 다르다"라고 배성우의 인상에 대해 말하자 배성우는 "배성재 형이라 그런 거 아니냐. 배성재가 사람 긴장 시킨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배성우는 tvN 드라마 '라이브'의 대본을 보기도 전에 출연을 확정했다고. 배성우는 "일단 작가님을 보고 믿음이 갔다. 안 할 이유가 있나 싶었다"며 "조인성 씨가 다리 역할을 했다. 조인성 씨가 '형 이런 건 그냥 하는 거야'라고 하더라. 그래서 했다"고 설명했다. 노희경 작가는 배성우에 대해 "거칠고 날 것 같다"고 표현했다. 배성우는 "캐릭터 자체가 그런 것도 있다. 연기가 기본이 안되고 막하는 스타일이라 그런 것 같다"고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촬영장 분위기에 대해 "배우를 많이 위해주고 배려해준다는 얘긴 들었다. 배우들도 그렇고 스탭들도 그렇고 '좋은 작품을 만들자'는 생각으로 달려갔다"고 회상했다. '라이브' 배우들과는 현재까지 연락하는 사이라는 배성우는 "자주 연락하는데 만나진 못했다. 그리워만 한다. 그 중 두 명이 군대를 갔다. 요즘은 군대에서 전화를 쓸 수 있다더라"라고 설명했다.

배성우는 영화를 찍을 때마다 배성재의 반응을 살펴본다고. 배성우는 "어머니와 동생이 영화를 정말 좋아한다. 어느 정도는 객관적인 평이 나올 수 있어서 물어본다"고 설명했다. 배성우는 "시나리오를 받으면 도움을 받고 싶어서 물어보긴 한다. 그런데 도움이 안 된다"며 "대본 한 번 봐달라 하는데 본인도 귀찮아한다"고 밝혀 웃음을 안겼다. 배성우는 영화 '변신'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배성우는 '변신'에 대해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악마가 한 가족 안에 스며들며 발생하는 이야기"라고 소개했다. 배성우는 사제 역을 맡았다고. 배성우는 "설정 자체가 대부분의 악마를 다룬 영화는 빙의가 많은데 이건 변신이더라. 뜬금없기도 했는데 신선했다"며 "풀어가는 과정이 몰입도 있게 다가왔다"고 출연한 계기를 설명했다. '변신'을 통해 첫 주연을 맡았다는 배성우. 이에 배성우는 "부담감도 느껴지고 더 책임감이 느껴진다"며 소감을 밝혔다.

성동일과 여러 번 호흡을 맞춘 배성우. 배성우는 "저는 출연이 결정된 상태였다. 성동일 씨와는 술자리에서 출연을 결정했다. 감독님과 저희가 꼬셨다"고 밝혔다. 배성우는 "(성동일과는)'라이브'에서 자주 붙었다. 그 때도 역할이 매력있었다. 푸근하기도 하면서 지구대 안에서 가장 기준이 명확하게 서있는 인물이었다"며 "이번에도 여지 없었다. 따뜻한 아빠나 형의 모습이었다가 긴장감을 불러일으키는 모습이었다. '라이브'에서는 보지 못한 모습이었다. 연기하면서 보는 즐거움이 있었다"고 극찬했다.

강동원, 김윤석, 박서준, 안성기 등에 이어 구마사제 역을 맡은 배성우. 배성우는 "그 동안 구마사제 하면 꽃미남 이미지가 있지 않았냐. 그런데 죄송하다"고 사과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이전의 구마사제의 청순한 느낌에서 많이 벗어나있을 거다. 저는 삼촌 역할로 더 생각될 거다"라고 덧붙였다.

'변신' 촬영장 근처엔 교회와 절이 있었다고. 배성우는 "화합이 잘되는 동네구나 싶었다. 보기 좋았다"고 설명했다. 영화 촬영 중 '기이한 일'이 있었냐는 질문에는 "제가 주연으로 출연하는 게 기이한 일"이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변신'의 김홍선 감독을 '귀여운 악마'로 표현한 배성우. 감독과의 호흡에 대해 "초반에 대본 얘기를 많이 했다. 어떤 부분은 다투다시피 논쟁을 나눴다. 그런데 촬영 직전에 '저는 믿고 가겠다'고 했다"며 "촬영장에서는 둘 다 열심히 몰입해서 찍었다"고 설명했다. '악마'라고 표현한 이유에 대해서는 "집요하시다. 빨려 들어갈 듯이 집중하셨다"며 "많이 괴롭히는 감독님으로 유명하시다. 저는 촬영할 때 괴롭히는 거 좋아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배성우는 "더울 때 공포영화를 왜 보는 지 몰랐다. 지금도 사실 잘 모르겠다. 그래도 한 번 봐주셨으면 좋겠다"며 "보고 영화에 만족하며 즐기실 수 있으면 좋겠다"고 영화 '변신'을 홍보했다.

한편, 배우 배성우, 성동일 주연의 영화 '변신'은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악마가 가족 안에 숨어 들면서 생기는 기이하고 섬뜩한 사건들에 대한 이야기로, 오는 21일 개봉한다.

wjlee@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