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아티초크의 6가지 장점

아티초크가 주로 이뇨 작용으로 알려져 있긴 하지만, 이 외에도 다른 많은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건강을 위한 아티초크의 6가지 장점

작성자: Lorena González

마지막 업데이트: 26 8월, 2022

오늘은 건강을 위한 아티초크의 6가지 장점을 알아보자. 아티초크의 효능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는가? 우리 몸은 우리 스스로 돌보아야 하며 그것은 매일의 의무가 되었다. 처방전을 따라야 하고 정기 검진을 받아야 하며 식단을 관리하는 것도 필수적이다.

중요한 영양분과 웰빙과 삶의 질 그리고 심지어는 아름다움까지 제공해주는 특정 식품을 식단에 포함할 필요가 있다. 매일 먹어야 하는 과일, 채소, 곡류에 관련해서는 여러 의견이 있다. 각자 원하는 효능에 따라 서로 결합하는 방법, 하루 중 먹어야 하는 시간 등은 다양하다.

오늘은 많은 사람이 원하는 비타민을 그 잎사귀에 숨기고 있는 녹색 채소인 ‘아티초크‘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중세 시대에 아티초크는 가장 비싼 채소 중 하나였고, 부자들은 아낌없이 이 채소에 투자했다고 한다.  이제 우리는 운 좋게도 이 훌륭한 야채를 쉽게 접할 수 있다!

건강을 위한 아티초크의 6가지 장점

건강을 위한 아티초크의 6가지 장점
  • 믿거나 말거나, 아티초크의 모든 부분을 먹을 수 있다. 아티초크는 아주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영양분이 아주 풍부해서 아무것도 남기지 말아야 할 정도이다.
  • 일부 상점에서는 아티초크 캡슐을 찾을 수 있으며, 자연 상태의 제품을 살 수도 있다.
  • 천연 아티초크를 살 때는, 가장 두꺼운 잎과 밝은 초록색을 가진 가장 무거운 것을 선택한다. 이런 아티초크가 신선하고 더 좋은 품질의 비타민을 더 많이 제공해준다.

이제 아티초크의 5가지 주요 장점을 알아보자.

아티초크의 장점 – 1. 소화에 도움이 된다

아티초크는 엄청난 소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류머티즘 질환, 담석 및 요산 수치의 불균형 치료에도 이상적이다. 또한 배변 불균형을 조절하여 변비와 설사를 돕는다.

아티초크의 장점 – 2. 트라이글리세라이드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킨다

아티초크에서 발견된 영양소는 트라이글리세라이드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이 영양소는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 특히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HDL)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이 특성은 동맥경화와 고혈압과 맞서기 위한 훌륭한 지원군이다.

3. 다이어트 식단에 인기 있는 식품

3. 다이어트 식단에 인기 있는 식품

높은 식물성 섬유 함량 덕분에 아티초크는 식욕을 올바르게 조절하는 데 탁월하다. 위장에서 물을 흡수하여 크기가 증가하고 공간을 채운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은 포만감을 느끼게 되며 식욕이나 폭식으로 인하여 다른 음식을 과식하는 것을 막아준다.

4. 놀라운 이뇨 성분

이 초록색 경이로움은 또한 체액 저류를 치료하고 위해한 독소들을 포함한 몸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티 초크는 자연적으로 다음과 같은 질환을 치료하기 위한 탁월한 선택이다.

  • 관절염
  • 순환 문제
  • 간 문제
  • 지방 감소

5. 암 예방에 좋다

여러 가지 과학적 연구가 이 식단 내에서 차지하고 있는 중요한 역할이나 영양소 측면에서 아티초크의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

이러한 관심은 매혹적인 발견으로 보상을 받았다. 아티초크에서 발견되는 커피산과 플라보노이드는 암 예방에 탁월하며 이 질병과 싸우기 위한 치료의 일부로 도움이 될 수 있다.

6. 몸에 수많은 비타민을 공급

6. 몸에 수많은 비타민을 공급

아티초크가 많은 영양소를 제공한다는 것을 이미 몇 번 언급 한 바 있지만, 효능 중 하나로 아티초크가 제공하는 비타민을 말하지 않을 수 없다.

아티초크에 있는 비타민과 무기질 중에서 가장 뛰어난 것들은 비타민 A와 B, 마그네슘, 칼륨, 나트륨과 철이다. 이들은 설탕을 에너지로 전환해주기도 한다.

아티초크를 식단에 포함해야 하는지 아직도 의심하고 있는가? 머뭇거리지 말자! 아티초크를 매일 식단에 포함해서 이 모든 효능을 얻어보자. 무수한 특성 덕분에 저녁 식사에서 꼭 필요한 야채이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Base de Datos Española de Composición de Alimentos. [Internet]. Disponible en: http://bedca.net/bdpub/
  • Botanical-Online. [Internet]. Propiedades de la alcachofa. Disponible en: https://www.botanical-online.com/medicinalscynaracastella.htm
  • Mileo, A.M., Di Venere, D., Abbruzzese, C. and Miccadei, S. Long Term Exposure to Polyphenols of Artichoke (Cynara scolymus L.) Exerts Induction of Senescence Driven Growth Arrest in the MDA-MB231 Human Breast Cancer Cell Line. Oxid Med Cell Longev, 2015.
  • Mileo, A.M., Di Venere, D., Linsalata, V., Fraioli, R. and Miccadei, S. Artichoke polyphenols induce apoptosis and decrease the invasive potential of the human breast cancer cell line MDA-MB231. J Cell Physiol., 2012; 227(9): 3301-3309.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