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 부산시장 "소도 웃을 가짜뉴스…모조리 책임 묻겠다"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오거돈 부산시장(사진)이 5일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유튜브에서 퍼지고 있는 성추행 및 불법선거자금 의혹이 가짜뉴스라며 강력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김세정 기자


[더팩트|이지선 기자] 오거돈 부산시장이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제기된 성추행 및 불법선거자금 의혹이 가짜뉴스라며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불법 선거자금, 미투 등 황당한 이야기들이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떠돌고 있다"며 "소도 웃을 일이다. 처음에는 웃었지만 결코 웃을 일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가짜뉴스라는 것이 어처구니 없고 당연히 아니라고 생각하는데도 '혹시나'하는 생각을 품게 만든다"며 "이는 척결해야 할 사회 악이며 공동체를 파괴하는 범죄 행위로 형사상 고발부터 변호인과 상의해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도 하겠다. 생산뿐 아니라 유포 주체까지 모조리 책임을 묻겠다"고 강력한 대응을 예고했다.

오 시장은 "부산시민의 자부심인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이 펼쳐지는 영화의 전당 앞에서 바로 그 영화제를 폄훼하고 모욕하고 부산시민의 집인 부산시청 앞에서 버젓이 황당무계한 가짜뉴스를 생중계했다"며 "350만 부산시민을 대표하는 시장으로서 가짜뉴스를 뿌리뽑는 것도 마땅한 사명"이라고 단호한 의지를 밝혔다.

atonce51@tf.co.kr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 설정 클릭

저작권자 ⓒ 특종에 강한 더팩트 & tf.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