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숯불 닭 목살구이+이북식 손만두 전골집은 어디?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생생정보' 닭 목삵 구이와 이북식 손만두(사진=방송 화면 캡처)


'생생정보' 숯불 닭 목살구이와 이북식 손만두 전골이 가을날 식욕을 돋운다.

7일 오후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의 '기다려야 제맛' 코너에서는 숯불 닭 목살구이집인 '촌놈숯불닭갈비'와 이북식 손만두 전골 맛집 '다래옥'이 소개됐다.

먼저 숯불 닭 목살구이 맛집에서는 닭 목에 뭍어있는 살만 뜯어낸 닭 목살을 맛볼 수 있다. 특히 닭 목살을 한 마리에 한 조각만 나오는 귀한 부위다.

양념에 들어가는 파, 양파는 주인장이 직접 칼로 다져 즙을 그대로 살려주고 불에 가열해 단맛을 자아낸다. 이어 설탕, 간장을 넣고 잘 섞어주면 닭 목살에 들어갈 간장 양념이 완성된다. 탱글탱글한 목살의 식감과 단짠단짠의 양념이 불 맛을 제대로 입혀 식욕을 돋운다.

사이드메뉴인 초밥용 밥과 함께 고추 냉이와 닭 목살 구이를 올려 함께 먹으면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매운 닭갈비와 허브 닭갈비 역시 인기메뉴다.

이어 방송된 이북식 손만두 전골 맛집도 눈길을 끌었다. 이곳에서는 두부 돼지고기 숙주나물 등을 넣은 것을 이북식 만두를 맛볼 수 있다.

평양이 고향이라는 이 곳 주인장은 하루 두 번 만두를 두 어시간 숙성후 손님에게 그때그때 요리해 대접한다. 만두에 들어가는 김치는 간이 세지 않은 백김치를 넣어 담백한 맛을 한껏 살렸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네이버에서 한국경제 뉴스를 받아보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