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숯불닭목살구이(촌놈숯불닭갈비)&이북식손만두전골(다래옥)…기다려야제맛(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입력
기사원문
성규환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2TV 생생정보' 숯불닭목살구이(촌놈숯불닭갈비)&이북식손만두전골(다래옥)…기다려야제맛(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7일 저녁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기다려야 제맛' 코너를 통해 '숯불 닭 목살구이 & 이북식 손만두 전골' 맛집이 소개됐다.

이날 '숯불 닭 목살구이' 맛집으로 알려진 '촌놈숯불닭갈비'의 위치는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19길(관철동)이다. 1층과 지하가 꽉 차다 못해 바깥에서 기다리는 손님이 30~40분 정도 걸려서야 입장을 할 정도라는데 돼지목살이 아닌 닭 한 마리에 한 조각만 나온다는 특수부위 닭 목살이다. 탱글탱글하면서 쫄깃쫄깃한 식감 때문에 더욱 매력적이라는 닭 목살은 장사가 끝나는 새벽 1시에 당일 도축한 물량을 받고, 양파와 파는 일일이 잘게 썰어 불에 볶아 매운 맛은 낮추고 단맛을 끌어올려 생강, 청주와 함께 끓인 간장 양념에 사용한다.

이날 '이북식 손만두 전골' 맛집으로 알려진 '다래옥'의 위치는 경기 김포시 돌문로86번길(사우동)이다. 대체할 수 없는 매력의 보양식으로 불리며 30~40분 이상의 대기 줄을 볼 수 있는 곳으로 평범한 비주얼 같아 보이지만 두부, 돼지고기, 숙주나물 등을 넣은 이북식 만두가 평양 실향민 출신의 주인장 가족이 하루에만 두 번 1500개 가까이 직접 빚어내고, 1~2시간 숙성을 한 뒤 주문이 들어오면 그 때 삶아내 깔끔한 육수와 고명을 더해 준비된다. 특히 만두소에 들어가는 백김치가 심심한 간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있다.

디지털편성부 multi@




▶ 네이버에서 부산일보 구독하기 클릭!
▶ '터치 부산' 앱 출시, 부산일보 지면을 내 손 안에!
▶ 부산일보 홈 바로가기

기자 프로필

부산일보에서 디지털판 뉴스를 내고 있습니다. 자이언츠 소식도 가끔 전합니다. Again 1992, 최강 롯데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