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센터

이 표는 선택하신 자주하는 질문 상세 내용 입니다.
42
회원 정보
로그인/내정보 관리
멜론을 이용하고 있는데, 갑자기 로그아웃 되버렸어요. 왜 이런건가요?
32,037
2022.10.05
멜론서비스 이용중에 갑자기 “비밀번호 변경, 로그인 유효기간 만료 등으로 로그아웃되었습니다. 보안을 위해 다시 로그인해주세요.” 안내와 함께 로그아웃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용중 로그아웃은 로그인 인증이 만료되는 경우인데요,
대략 3가지 경우로 나누어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1) 비밀번호를 변경했을 때 :
멜론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한 경우 즉시 멜론 모든 서비스에서 로그아웃되며, 변경된 새로운 비밀번호를 이용해야 로그인 가능하게 됩니다.

2) 2단계인증 설정/멜론아이디 등록 :
멜론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 2단계인증 설정/멜론아이디 등록을 한 경우 멜론 모든 서비스에서 로그아웃이 진행되어, 로그인을 새로운 설정/등록방법으로 해야 합니다.

3) 자동로그인(모바일앱, 플레이어앱) 인증기간이 만료된 경우
해당 모바일앱 또는 PC/맥플레이어만 로그아웃 되어 다시 자동로그인하면 일정기간동안 이용이 가능합니다.

※ 회원님 본인이 아닌 다른 누군가에 의해 자동 로그아웃 처리된 게 의심된다면, [멜론 웹사이트, 멜론앱 > 내 정보> 로그인 및 보안 > 로그인 기록]에서 로그인 기록을 확인해주세요.
회원님께서 모르는 로그인 기록이 있다면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즉시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합니다.
이 도움말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