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로그인 오류…'440만명' 유료 가입자 보유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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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경진 기자
입력 2019-10-08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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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에서 서비스하는 유료 디지털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MelOn)의 로그인 오류로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8일 오전 8시 40분 이후 멜론 이용자들은 SNS 채널 등에 멜론에서 로그인이 안 돼 음악을 못 들었다고 지적했다. 현재 멜론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면 '멜론 로그인 실패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는 안내 창이 뜬다.
 

[사진=멜론]

멜론 로그인 오류는 지난 8월 14일에도 발생한 바 있다.

한편, 멜론은 2004년 11월 음원 서비스를 시작했다. 멜론은 초기 SK텔레콤에서 운영했으며, 2016년 카카오가 멜론 지분 인수를 시작으로 2018년 9월부터 카카오가 멜론을 직접 운영하게 됐다.

카카오에 인수 된 멜론은 카카오 계정 연동 효과로 2019년 1분기 기준 유료 가입자 수 440만명을 기록했다. 이 수치는 국내 음원 서비스 업계에서 유료 가입자 수 1위에 해당된다. 동종 업계에서 지니는 153만명, 벅스는 103만명의 유료 가입자를 보유한 것으로 추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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