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대구시장 후보 임대윤-이상식 결선 치러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중앙당 선관위 여론조사 발표

[박상전 기자 mikypark@msnet.co.kr] 더불어민주당 대구시장 후보는 임대윤 후보와 이상식 후보의 결선투표로 결정된다.

민주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고 지난 15일부터 사흘간 실시한 대구시장 경선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일반인 여론조사 50%와 권리당원 여론조사 50%를 합산해 집계한 결과 임대윤 후보가 49.13%로 1위를 차지했다. 또 이상식 후보가 31.63%로 2위, 이승천 후보가 19.25%로 3위에 올랐다. 하지만 과반 득표를 달성한 후보가 없어 1, 2위 후보가 결선투표를 진행한다. 결선투표는 예선 경선 결과 발표 뒤 72시간 내 치러지게 돼 있어 19~20일 양일간에 치러질 예정이다.

임 후보는 "아름다운 경선을 만들어 준 당원 시민께 감사드린다"며 "과반에서 조금 모자라는 수치로 결선투표에 가는 만큼 이제 대세가 자리잡았다고 본다. 다만 시민들께서 조금 더 열심히 낮은 자세로 준비하라는 것으로 알고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식 후보는 3위 이승천 후보의 지지를 이끌어내 막판 뒤집기에 나서겠다는 입장이다. 이상식 후보는 "열세지역에서 대세론 이야기를 꺼낸다는 것 자체가 선거에 임하는 자세가 아니다"라며 "지역에서 민주당 성공을 위해 누가 후보가 돼야 하는지는 이미 지역에 다 전파돼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승천 후보와 접촉, 이르면 18일 지지 확답을 받을 계획이다. 결선투표의 묘미가 2`3위 후보의 연대로 예선 1위 후보를 꺾을 수 있다는 점에서 향후 결선 투표 향배는 이승천 후보의 결심에 달렸다는 전망이 우세하다.

한편 민주당은 인천시장 최종 후보로 박남춘 의원을, 대전시장 후보로 허태정 전 유성구청장을 공천하기로 했다. 박 의원은 57.26%의 득표로 1위에 올랐다. 결선투표 없이 후보 확정이다. 김교흥 후보는 26.31%, 홍미영 후보는 16.43%로 고배를 마셨다. 대전에서는 허 전 구청장이 53.96%, 박영순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이 46.04%를 기록했다.



ⓒ매일신문 - www.imaeil.com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