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YTN

[이코노믹리뷰=김윤정 기자] 승리 기각을 둘러싸고 여론이 싸늘하다. 

14일 진행된 승리의 영장실질심사 후 구속영장이 기각됐다. 크고 굵직한 사건의 중심에 선 승리, 그러나 신종열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주요 혐의인 버닝썬 자금 횡령 부분의 형사책임에 대해 다툼의 여지가 있고, 혐의 내용, 소명 정도, 증거자료 등에 비춰볼 때 증거인멸 등과 같은 구속 사유를 인정하기 어렵다"고 기각했다.  

승리 역시 여전히 성 접대 혐의를 대체로 부인하고 있는 상황이다. 승리의 동업자인 유인석 전 대표에 대해서도 영장이 기각됐다.  

앞서 마약 투약·유통 혐의를 받고 있는 클럽 버닝썬의 이문호 공동대표의 구속영장 역시 기각된 바 있다. 신종열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마약류 투약, 소지 등 범죄 혐의에 관한 다툼의 여지가 있다"며 영장을 기각했다. 

신 판사는 "증거자료 수집과 혐의 소명 정도, 수사에 임하는 태도, 마약류 범죄 전력, 유흥업소와 경찰 유착 의혹 사건과의 관련성 등에 비춰 구속 필요성을 인정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특히 성범죄 의혹 등을 받고 있는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구속 여부 역시 신종열 영장전담 부장판사가 맡는다.  

한편 이날 승리가 영장실질심사를 위해 법원에 출석, 일부 매체들은 그의 '엷은 미소' 사진을 보도, 누리꾼들은 '승리가 승리하는 날 아니냐'는 의문을 제기했고 "기각" 소식에 씁쓸한 반응을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