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573돌 한글날 기념 퀴즈…‘북쪽에서 부는 바람→순우리말 과일이 아닌 것’ 정답은?

입력
수정2019.10.09. 오전 10:34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11번가 홈페이지 캡처

11번가가 한글날을 기념해 퀴즈를 출제해 화제다.

9일 11번가는 올해 573돌을 맞는 한글날을 기념해 ‘한글날 초성 맞추기’ ‘알쏭달쏭 순우리말 알기’ 퀴즈를 출제했다.

‘한글날 초성 맞추기’ 퀴즈의 문제는 ‘1443년 세종이 창제한 우리나라 글자를 이르는 말로, 백성을 가르치는 바른 소리라는 뜻을 지닌 단어는 무엇일까요? ㅎㅁㅈㅇ’으로 문장 속 초성을 맞추면 된다.

정답은 훈민정음으로, 문제를 맞히면 10% 기획전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퀴즈는 ID 당 1회만 참여 가능하며 쿠폰은 한글날 기획전 상품에만 적용할 수 있다. 쿠폰의 유효기간은 이날 오후 11시 59분까지이다.

‘알쏭달쏭 순우리말 알기’ 퀴즈의 문제는 ‘북쪽에서 부는 바람’ ‘맛이나 재미, 심심풀이로 먹는 음식’의 순우리말과 순우리말 과일이 아닌 것을 고르는 것이다. 답은 각각 된바람, 주전부리, 귤이다.

답을 모두 맞추면 최대 30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해당 퀴즈 또한 ID 당 1회만 참여할 수 있으며 적립 받은 포인트는 받은 날로부터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11번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인선 온라인기자 psu23@kyunghyang.com


[스포츠경향 인기 무료만화 보기]
[지금 옆사람이 보고있는 뉴스]

©스포츠경향(sports.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