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클릭] '수구도시' 발언에 대구시 국감 고성 설전 外

입력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 시각,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기사는 어떤 게 있을까요.

라이브투데이, 핫클릭 첫 소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수구도시' 발언에 대구시 국감 고성 설전

국회 행안위 국정감사에서 대구광역시를 두고 '수구도시'라고 한 여당 의원 발언을 두고 여야 간에 고성이 오갔습니다.

민주당 김영호 의원은 대구시가 영호남을 아우르는 행보로 호평을 얻고 있지만 보수나 새마을 같은 단어를 도시의 상징으로 삼아 수구도시라는 오명을 받는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한국당 윤재옥 의원은 대구 시민의 자긍심을 건드렸다고 비판했고, 우리공화당 조원진 의원은 대구에 예의를 갖추라며 언성을 높였습니다.

▶ 주윤발 '검은 마스크' 사진에 홍콩인들 찬사

마스크를 쓴 홍콩 배우 주윤발의 사진 한장이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한 홍콩 매체는 홍콩 정부가 복면금지법을 시행하기로 한 지난 4일, 검은 마스크를 쓰고 반대 시위에 나와 시민들과 사진을 찍었고, 이 사진이 SNS에 퍼지면서 홍콩 시민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고 전했는데요.

홍콩 시민들은 주윤발이 행동으로 홍콩 정부에 대한 불만을 보여줬다며 진정한 영웅본색이라는 반응을 보였다고 덧붙였는데요.

다만, 일각에서는 사진이 촬영된 시간과 장소, 출처가 불명확하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아직까지 주윤발의 입장은 나오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베트남 하노이 '기찻길 카페' 사고 위험에 철거

베트남 하노이의 관광명소인 기찻길 카페가 철거됐습니다.

하노이시는 도심 건물들 사이로 난 좁은 기찻길 양쪽에 임시로 영업하던 카페를 모두 철거하고 관광객들의 출입을 전면 차단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최근 베트남 교통부의 기찻길 카페 정비 요구와 함께 관광객 때문에 기차가 급정거하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전격적으로 진행됐습니다.

기찻길 카페는 여행 사이트에서 하노이 방문시 꼭 체험해봐야 할 이색 장소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네이버 채널 구독   ▶ 생방송 시청

▶ 연합뉴스TV 앱 다운 받으면 특별한 선물이 팡팡!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