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대한민국 전자무역, 우즈벡 수출

우리나라가 올해 세계 최초로 개통한 웹 기반의 전자무역 통합 서비스인 '유트레이드 허브'가 해외로 수출됩니다.

첫 수출 대상국가는 우즈베키스탄인데요, 우리나라가 세계 전자무역의 표준을 주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는 평가입니다.

자세한 내용 함께 보시죠.

세계 최초의 웹 기반 전자무역 통합서비스인 유트레이드 허브 시스템.

우리나라가 세계 전자무역을 선도하면서 올해 개통한 이 시스템이 우즈베키스탄에 수출됩니다.

지식경제부는 한국무역정보통신을 통해 우즈베키스탄 정부와 유트레이드허브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전자무역 타당성 조사 컨설팅을 제공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이달부터 3개월간 우즈벡 현지에서 타당성 조사가 실시될 예정입니다.

이는 유트레이드 허브 시스템의 첫 번째 해외수출 사례라는 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지난 7월에 개통한 전자무역 시스템의 본격적인 해외 진출과 동시에, 앞으로 우리나라가 세계 전자무역의 표준을 주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된 겁니다.

우즈베키스탄은 지난 3년간 평균 7%대의 성장률을 이뤄내는 등 지속적인 경제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우리나라와의 교역도 지난 92년 수교 이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이번 전자무역 세스템 수출은 양국간 교역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