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도라지조청' 실검 등극 왜? 

'장흥도라지조청' 실검 등극 왜? 

 

'장흥도라지조청'이 화제다. 

도라지는 목감기에 좋을뿐 아니라 평상시 감기 예방용으로도 정말 좋은 음식아다.

도라지는 호흡기 질환과 기관지염에 좋은데 도라지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호흡기 점막의 점액분비량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가래를 없애고 감기예방, 축농증 완화에 효과적이다. 

이렇게 목감기에 좋은 도라지를 그냥 먹기에는 쓴맛이 강해 쓴맛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먹기에 어려움이 많다.

하지만 도라지조청은 도라지를 삶아 현미와 질금 등과 혼합해 전통 방식 그대로 조청으로 만들어 특유의 쓴맛이 거의 나지 않는다.

또한 도라지조청을 만드는 과정이 삭히고 고는 과정 등 48시간이상의 잠못드는 정성이 들어가야만

좋은 도라지조청을 만들 수 있다고 하니 그 정성만으로도 목감기에 좋은 효능을 발휘할 수 있다. 

도라지조청은 감기에 걸렸거나 혹은 감기 예방용으로 아이들에게 먹여도 되며 전통의 조청맛을 알려줄 수 있어 아이들에게 교육적으로 좋다.

또한 약을 함부로 먹을 수 없는 임산부들의 감기예방, 담배를 많이 피워 아침에 목이 걸걸한 사람들의 목건강을 위해 도라지조청을 많이 권한다. 

전통 방식으로 만든 도라지조청은 설탕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아이들에게 안심하고 먹을 수 있고 삭히고 고는 과정을 거치면서 몸에 흡수도 잘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