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링링’ 피해 어가 대상 24억 지원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흑산도 인근 양식장이 제13호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파손된 모습 [연합]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제13호 태풍 ‘링링’이 지난 달 초 한반도를 지나며 피해를 입은 어가에 긴급자금 24억 원이 지원된다.

해양수산부는 태풍 ‘링링’으로 피해를 입은 어가를 대상으로 긴급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한다고 최근 밝혔다. 제18호 태풍 ‘미탁’에 대한 중앙정부차원의 피해복구 계획은 이달 말쯤 확정될 예정이다.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대상은 태풍 ‘링링’으로 인해 어업피해를 입고 지자체로부터 ‘재해피해사실확인서’를 발급받은 어업인이며,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어업인은 피해금액의 자기부담액 범위 이내에서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대출기간은 1년으로 금리는 1.8%의 고정금리와 1.37%(10월 기준)의 변동금리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오는 12월 6일까지 수협은행을 방문해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피해액이 21억원인 ‘타파’에 대해서는 중앙정부의 지원은 이뤄지지 않으며, ‘미탁’의 경우 13일까지 피해 집계를 진행한 후 현장 조사를 거쳐 이달 30일까지 중앙정부차원의 복구계획이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

해수부 관계자는 “자연재난 등의 경우 지자체를 기준으로 피해규모가 최소 18억원 이상이 돼야 국비지원이 이뤄진다”면서 “‘타파’는 이에 해당하는 경우가 없어 지자체가 자체적으로 피해복구를 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네이버에서 헤럴드경제 채널 구독하기

▶바삭바삭 온가족 영양간식 타임특가, 헤럴드 리얼라이프 ▶헤럴드경제 사이트 바로가기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