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맞아 등산객 북적...속리산 단풍 이달 말 절정

입력
수정2019.10.12. 오후 2:30
기사원문
이성우 기자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속리산 단풍 이달 말 절정 예상"
속리산 '세조 길' 단풍 명소로 유명
속리산 '오리 숲길'도 대표적인 숲길
[앵커]
주말을 맞아 많은 나들이객이 가을 정취를 만끽하기 위해 교외로 나갔는데요.

충북 보은에 있는 속리산에도 가을 풍경을 즐기려는 등산객들로 붐비고 있다고 합니다.

속리산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성우 기자!

오늘 화창한 가을 날씨인데 등산객들 많은가요?

[기자]
오후 들어서 속리산을 찾는 등산객의 발길이 더 늘었습니다.

바람도 선선하고 등산하기에 좋은 날씨인데요.

가족이나 친구, 직장 동료들과 함께 산을 오르는 등산객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가을 하면 산을 붉게 물드는 단풍을 기대하지만, 아쉽게도 아직은 단풍이 내려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단풍이 점차 남하하고 있어 이곳 속리산도 이달 말쯤이면 단풍이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입니다.

단풍이 아니더라도 속리산에서 가을을 느끼기에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야생 꽃이 산길을 따라 활짝 피어 산길을 걷기만 해도 가을을 한껏 만끽할 수 있습니다.

속리산에는 유명한 명소가 많은데 그 가운데 대표적인 한 곳을 꼽으라고 하면 바로 세조 길입니다.

세조 길은 단풍 명소로 이름난 속리산에서도 가장 단풍이 아름다운 곳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저수지와 계곡을 끼고 조성이 돼 있는 세조 길은 법주사에서 세심정을 잇는 코스로 전국 국립공원 단풍 명소 10선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경사가 완만하고 울퉁불퉁한 돌 등이 없어 노약자들도 걷기 좋은 길로 다듬어져 가을 나들이에 더없이 좋습니다.

세조 길뿐만 아니라 오리 숲길도 속리산의 대표적인 산길입니다.

숲의 길이가 '5리'에 이른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 길옆으로 참나무와 소나무가 울창하게 우거져 있습니다.

그래서 한낮에 모자 없이 걸어도 가을 햇빛 걱정 없이 나들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어디서 가을을 만끽할지 고민하신다면 이곳 속리산에 와서 산바람과 함께 가을 정취를 만끽하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지금까지 속리산 국립공원에서 YTN 이성우[gentlelee@ytn.co.kr]입니다.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고 선물 받아가세요!
▶ 뉴스를 사색하는 시간, 이슈를 재구성한 <시사의 온도>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