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3 13:11 (화)
‘차가버섯 유통기한,성분,보관방법’ 원산지는 러시아로 차가버섯 자체가 매우 추운 지역의
‘차가버섯 유통기한,성분,보관방법’ 원산지는 러시아로 차가버섯 자체가 매우 추운 지역의
  • 김희중 기자
  • 승인 2019.10.14 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가버섯

(한국스포츠통신=김희중 기자) 차가버섯의 원산지는 러시아로, 차가버섯 자체가 매우 추운 지역의 자작나무에서 자란다. 국내산 차가버섯은 매우 소량 생산되고 있다. 좋은 차가버섯은 고르는법이 중요하다. 국내산 차가버섯보단 러시아산 차가버섯이 추천되며, 러시아에서 국가 인증된 제품을 골라야한다.

차가버섯의 유통기한은 대략 2년 정도지만 잘게 부숴서 이용할 경우 기간이 짧아진다. 차가버섯 성분을 보존하려면 서늘하고 밀페된 공간에 보관해야한다. 차가버섯 보관방법은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고 달여서 만든 차가버섯차는 냉장고에 10일 정도 보관할 수 있다.

서늘한 곳에서 공기가 차단된 밀봉상태로 보관시 유통기한이 2년~3년 정도다. 차가버섯 관리를 잘하지 못하면 차가버섯 성분이 산화되 사라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차가버섯 보관방법은 직사광선이 피하고 습기가 적은 장소에 상온 보관한다. 이때 밀폐용기를 이용하면 좋다.

북반구에서 자작나무 등에 기생해 자라는 버섯이다. 차가버섯 효능은 항암성분이 있어 암예방에 도움이 되며 면역력에 좋다. 항산화 효소인 SOD 성분이 함유돼 인체의 나쁜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차가버섯 부작용은 다량의 멜라닌을 함유하고 있어 적정량만 섭취해야하며 과다복용시 신장결석 등의 질병을 일으킨다고 한다.

차도 효능이 뛰어나다. 차가버섯차 끓이는 법은 물을 끓인 다음 끓인 물에 차가버섯 가루나 티백을 넣고 1시간 정도 진한 검은색이 되게 기다린다. 그 후에 완성된 차가버섯차를 마시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