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페이크 | 가짜 돈에 속지 않는 진짜 투자법

입력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로버트 기요사키 지음/ 박슬라 옮김/ 민음인/ 1만8000원
좋은 직장에 취직해 차곡차곡 월급을 모으고 장기적으로 분산투자하라는 오래된 재테크 조언은 한물간 구식이 됐다. 정부와 중앙은행이 쉽게 찍어낼 수 있는 돈은 그들에 대한 신용이 사라지는 순간 종잇조각이 되고 만다. 우리는 어떻게 가짜 돈에 속지 않고 진짜 돈을 찾아낼 수 있을까.

재테크 분야 고전으로 손꼽히는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시리즈의 저자인 로버트 기요사키는 현재 세계 경제를 지탱하고 있는 가짜 돈과 자산이 무너지면서 사상 초유의 위기가 닥칠 것이라고 경고한다. 책은 ‘당신의 집은 자산이 아니다’ ‘현금흐름을 얻기 위해 투자하라’ ‘저축을 하는 사람은 패배자다’ 등 조언을 전한다. 무한수익을 창출하는 금과 부동산, 사업체 등 진짜 자산을 구축하는 원리와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정부 관계자와 리먼브라더스, 골드만삭스의 전 임원 등 내부자들의 생생한 증언을 통해 살아 있는 금융 교육을 접할 수 있다.

[류지민 기자]

[본 기사는 매경이코노미 제2019호 (2019.07.31~2019.08.06일

▶네이버 메인에서 '매일경제'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매콤달콤' 구독 ▶무궁무진한 프리미엄 읽을거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오피니언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